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civil/apply/a_017/161694 복사
작성자 정**
작성일 2023-03-27
제목 건물 앞 공원 나무 교체 해 주세요
이스트 센트럴 타워 빌딩 앞 공원에 심은 나무가 낙옆이 사시장철 떨어지는 나무로써 주변 관리가 너무 힘듭니다, 낙옆이 가을 한철만 떨어지는 나무로 교체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현황 및 문제점 건물앞, 공원에 심어진 나무로써 일년 내내 낙옆이 떨어지는 나무라서 주변이 낙옆이 떨어져 지져분 하게 되는바, 계속해서 청소를 해도 힘든 상황 입니다. 그 구역을 맡은 건물 청소부가 일이 힘들어 나가는 지경 까지 생겨서 참 으로 곤란한 지경에 있습니다
개선방안 일년중 가을 한차려 떨어지는 나무로 교체해 주시면, 어느 정도 상식 선에서 주변 청소가 용이 하고 깨끗하게 처리 되어 시민들이 와서 쉴 때도 보다 쾌적하게 쉴수 있고, 건물에서 관리도 더욱 잘 될것으로 사료 되오니 꼭 재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힘든만큼 보람이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기대효과 시민들이 수시로 와서 쉬는 공간이기도 하고 건물 앞에 있다보니 미관적인 부분도 고려 하지 않을수 없기에 개선방안처럼 해 주시면 일거 양득의 효과를 볼 것으로 판단 되오니, 꼭 좀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려 강동 구청의 무궁한 발전과 행복을 기원 합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답변일 2023-04-06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 푸른도시과 박지민입니다.

강동구 정책과 관련하여 정**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신해 드립니다.

 

**님의 제안요지는 이스트센트럴타워 주변환경을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해 천호동마을마당 수목 수종 변경을 요청하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말씀하신 천호동마을마당 수목의 풍성한 잎은 무더운 여름철 보행자를 위한 녹음 제공 및 오염물질과 미세먼지 흡착 등 공기정화 기능을 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을철 낙엽관리가 불편하다는 사유로 건강하게 생육하고 있는 수목을 다른 수종으로 교체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낙엽 발생 시기인 10~2월에 주기적인 낙엽 청소 및 전정을 통해 주변환경을 청결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데에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동구청 푸른도시과 박지민(02-3425-6465)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조정팀

문의 : 02-3425-5380

수정일 : 2023-05-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