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사이전부터 이어져온 강동우리 강동구는 서울남동에 자리잡고 선사시대 이래로 북한강과 남한강이 하나로 어우러진 비옥하고 푸른 자연을 바탕으로 6,000년을 이어온 안온한 생활터전입니다.
- 환경오염과 자연생태계 파괴로 인간의 삶이 위협받고 있습니다.최근 급속하게 진행된 도시화에 의하여 맑고 푸르던 물은 오염되고 공기는 숨쉬기 어렵게 되었으며, 자연생태계가 파괴되어 이로 인한 우리인간의삶 자체가 위협받게 되었습니다.
- 우리 강동의 자연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가꾸어 나가겠습니다.우리 강동구는 맑고 푸른 자연이 어우러진 쾌적한 환경을 보전할 수 있는 도시 개발정책을 우선으로 수행하여,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아름답고살기 좋은 고장으로 가꾸어 나가야 합니다.
- 작은 실천으로부터 시작하여 강동을 환경모범도시로 가꿀것을 다짐합니다.우리 강동구민은 개인으로부터 가정, 기업, 자치구 모두가 합심하여 환경사랑의 작은 실천을내가 먼저 생활화하여 강동구의 자연생태계가 조화를 이룬, 맑고 푸른 살기좋은 환경모범도시로영원히 지속되도록 가꾸어 나갈 것을 다짐하며 우리 50만 구민의 의지를 다음과 같이 밝힌다.
- 1. 구민생활의 질적 향상과 쾌적한 환경의 확보를 최우선 목표로 한다. 2. 환경문제의 발생을 사전에 막거나 줄이는 예방적 노력에 앞장선다. 3. 도시의 개발과 관리는 환경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그 계획의 수립과 집행에는 구민이 참여할 기회를 보장한다. 4. 원인자 부담의 원칙을 지켜가며 환경친화적 생산과 소비활동을 유도하고 순환사회의 구축을 위해 노력한다. 5.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한 국내외적 협력과 공동노력을 적극 추진한다.
담당부서기후환경과 환경정책팀
문의02-3425-5910
최종수정일 2024-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