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civil/apply/a_017/156709 복사
작성자 박**
작성일 2022-09-07
제목 강동산들샐러드
채소의 맛과 멋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기회와 사회적 가치를 두는 먹을거리, 로컬푸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자하는데 기반을 둠.
현황 및 문제점 싱싱드림의 채소들을 원재료 뿐 아니라 간단한 조리와 직접 만들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기회가 부족.
개선방안 싱싱드림의 과생산품목을 파악, 일주일에 1번 샐러드데이를 진행하며 제철채소의 소비를 촉진시키는 행사 및 홍보필요
기대효과 지속가능한 소비, 사회적가치를 두는 먹을거리, 일회용 용기 사용 배제한 다회용용기 활용. 샐러드데이에는 주민 모두 정의로운 먹거리 활동가가 되도록 독려 및 실천한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답변일 2022-11-18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 푸른도시과 김상아입니다.

강동구 정책과 관련하여 박**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신해 드립니다.

 

  박**님의 제안요지는 구민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로컬푸드를 확립하고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통한 구정 홍보로 이해됩니다.

 

  강동구는 로컬푸드직매장 싱싱드림을 운영하여 구민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싱싱드림의 과생산품목을 파악하여 제철채소의 소비를 촉진시키는 농가데이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박**님의 제안내용은 제철채소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진행하고 있는 농가데이행사와 유사합니다. 향후 구 소식지를 통해 행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농가데이행사가 강동구의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힘쓰는 구정 사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강동구 정책제안에 참여해 주신 데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동구청 푸른도시과 김상아(02-3425-6557)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조정팀

문의 : 02-3425-5380

수정일 : 2023-05-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