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civil/apply/a_017/156264 복사
작성자 이**
작성일 2022-08-15
제목 노인복지정책
천호공원에는 매일 수십명의 노인 분들이 삼삼오오 짝을 지어 나무그늘 아래(야외)에서

바둑이나 장기 두기로 시간을 보내고 있음

(유동인구를 감안하면 천호공원에서 바두이나 장기를 두는 노인분들은 수백명을 될 듯)

연령대는 70대에서 80대 정더로 추정됨
현황 및 문제점 비나 눈이 오거나 추운 겨울날에는 야외에서 활동이 곤란하므로 노인분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없음.

특별한 목적의식 없이 단순히 시간을 보내기 위한 것으로 보임
개선방안 전천후로 노인분들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면 좋겠으나 많은 예산이 소요되므로

이는 장기적인 과제로 추진하고

단기적으로 일년에 봄가을로 두번씩 아니면 한번만이라도 강동구청장배 바둑 및 장기대회를 개최하여

노인분들 동기부여(강동구청 관내 공원등을 일제조사하여 개인전 또는 공원 대항단체전으로 개최)
기대효과 노인분들께 동기부여, 좀더 활기있는 생활 보장

강동구에서 시행 후 평가하여 서울 시내 전 구청으로 확대. 서울시장배 바둑대회, 장기대회로 확대 가능

노인분들 복지에 앞장서는 강동구로 자리매김

참고로 본인은 장기나 바둑을 전혀 두지 못합니다. 저는 3년전에 정년퇴직하고 해공도서관에서 개인적인

공부를 하고 있는데 노인분들 바둑이나 장기를 두시는게 너무 진지합니다.

구청장님께서 직접 한번 와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게 민생탐방 아닌가요?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답변일 2022-11-07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 어르신복지과 김성은입니다.

강동구 정책과 관련하여 이**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신해 드립니다.


**님의 제안요지는 어르신들의 활력 있는 여가생활을 위한 강동구청장배 어르신 바둑장기대회 개최요청으로 이해됩니다.

서울시에서는 바둑장기대회(주최: 대한노인회서울연합회), 서울시장배 바둑대회(주최: 서울시체육회, 주관: 서울시바둑협회) 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관련 대회에 보다 많은 관내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회일정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서울시 대회참가를 위한 강동구 대표선수를 선발하는 예선전 개최 등을 검토하여 어르신 여가활동 활성화를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강동구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여가서비스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강동구는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강동구 정책제안에 참여해 주신 데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동구청 어르신복지과 김성은(02-3425-571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조정팀

문의 : 02-3425-5380

수정일 : 2023-05-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