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civil/apply/a_017/155093 복사
작성자 김**
작성일 2022-02-01
제목 일자산 반려견놀이터
일자산에 있는 많은 공터중 하나를 반려견 놀이터로 만들어주세요!
현황 및 문제점 일자산에 공터가 많아요
개선방안
기대효과 반려견들과 변려인들이 쾌적한 산책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일자산에 반려견 놀이터를 만들어주세요!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답변일 2022-11-07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 지역경제과 담당 이정미입니다.

강동구 정책과 관련하여 김**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신 드립니다.

 

**님께서는 우리 구 둔촌동 일자산근린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를 설치하여 반려견 및 반려인의 쾌적한 산책문화를 만들자는 제안을 해주셨으며 이에 대한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자산근린공원은 기 조성되어 있는 시설부지 외에는 산지형 공원으로 비오톱 1,2등급의 양호한 산림이 잘 보존되어 있어 근본적으로 공간 확보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우리구는 반려견놀이터 조성을 위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하천법개정에 맞춰 주택가로부터 떨어진 한강 공원이나 하천변 등에 설치하는 방향으로 추진 할 계획입니다.

 

현재, 하천구역 안에 반려견놀이터 설치 행위가 가능하도록 하는 내용의 하천법개정안이 발의되어 국회 소관위 심사중으로 관련 규정이 개정되면 적법한 부지를 물색하여 주민의견 수렴 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교감하며 활동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반려견놀이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강동구 정책제안에 참여해 주신 데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동구청 지역경제과 담당 이정미(02-3425-601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조정팀

문의 : 02-3425-5380

수정일 : 2023-05-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