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121/140555 복사
번호 140555 작성자 이**
작성일 2023-10-04 조회수 156
공개여부 공개
제목 민원 발급방법 창의혁신 개선 민원 친절도 극대화한 공무원 강동구청 공동주택과 근무하고 있네요!
민원 발급방법을 창의혁신 개선하여 민원 친절도 극대화한 공무원이 강동구청 공동주택과 근무하고 있네요!

법률적 신고 의무사항인 사업자부기등기를 위해 전문지식이 부족한 시민 민원인으로서는 등기민원콜센터 챗본 서비스를 운영하는 안내를 받고서는 부족함을 느낀 콜센터 안내 직원은 민원인과 통화중 문자로 안내를 문의후 무려 3종류의 자세한 안내 내용 문자로 송부해 주는 친절함 편리성 최고도 제공하는 좋은 문자 서비스 안을 만들어 활용 제공해 주는 혁신적 민원 친절 안내서비스와 동부지방법원 등기국방문 사업자부기등기를 위해 방문 신청서 작성 안내 작성 안내 창구 직원분이 작성 예시문을 펼처 보여 주며 지시봉으로 직접 창구안에서 가리키면서 한칸 한칸 자세히 설명 작성토록 안내하는 법원 직원의 민원인 편리성 최고 창의 혁신 방법 지시봉 안내 방법에 감동 칭찬글을 게시한바 있습니다.

그러나 더욱 감동 받은 일이 생겼습니다요 이후에 법원제출한 사업자 등록증 재 발급받기 위해 강동구청 공동주택과에 9월 방문하였는데 더욱 창의 혁신적인 업무 제도개선으로 민원인 편리성 불편성을 획기적으로 일시에 해소한 창의적인 행정 펼치는 공무원이 강동구청 주택과에 근무하고 있어 널리 알려 공무원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칭찬글을 게시합니다.

민원서류 발급코자 강동구청 공동주택과의 문을 열자마자 안내 직원 방문 목적을 상냥하게 문의하여 방문 목적 상세히 애기하자 마자 멀리서도 알아 듣고는 담당 주무관 인듯한 최주희 주무관께서 벌떡 일어서 쏜살같이 내게 다가와서는 신청인 신분증과 관련 서류를 받아 본인 컴퓨터에서 미리 만들어 놓은 사업자 등록증 재발급 민원신청 서식에 고령 민원인들이 가장 불편을 느끼는 신청서 작성제출 신청하는 것을 개선하여 신청서식 양식 본인 컴퓨에 작성 저장해 놓고는 신속하게 담당직원이 작성 한후에 바로 사업자등록증을 프린팅 발급해주었습니다.
대부분 민원인 고령이라 눈이 침침하여 작성하기 힘든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을 민원인에게최고 편의성 증진을 위해 발급 방법 개선 행정제도 개선 창의혁신 시행하는 대한민국 행정관서에서 최초인 방법 수행하고 있는 최주희 주무관을 극한 칭찬드립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님 사업자등록증 신청서 작성 방법을 창의개선하여 민원인 친절도을 향상 개선한 태도와 친절성에 감동하여 신속성과 친절한 태도의 민원처리 감동 칭찬글 게시하니 격려 건의 드리고 널리 홍보 개선을 건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교육후생팀

문의 : 02-3425-5120

수정일 : 2021-12-0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