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121/140199 복사
번호 140199 작성자 이**
작성일 2023-09-05 조회수 161
공개여부 공개
제목 광나루안전체험관교육 최고다!강사진, 강동구청 재난안전과 감사와극한칭찬 드림!.
★ 광나루안전체험관교육 최고다!강사진, 강동구청 재난안전과 감사와극한칭찬 드립니다!

광나루안전체험관은 서울시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 정문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재나 지진, 태풍 등 각종재난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하여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재난 체험관 이란다.
대구지하철화재에서 안전의식이 부족한 시민들이 많이 희생되어 평상시 가상재난 체험을 하여 각종 사고의 위험성을 사전에 예방 및 대처 할 수 있도록 하고 안전의 생활화 교육을 통하여 안전의식 고취 및 재난대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광나루 안전체험관이다.

광나루안전체험관 교관님들의 재난체험교육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유익하고 재미있게 가르쳐 주셨고 재밌게 참여했습니다.
이론으로는 알아도 막상 위급상황이 되면 아무 생각이 안나는데 직접 몸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실연실습 교육 이여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집에 있는 완강기를 다시 살펴보고 소화기 소재 위치도 다시 확인하고 사용기간 이상 유무를 점검 확인하였습니다.
광나루안전체험교육관의 유머러스하신 교관님과 다정하셨던 조교 교관님들과, 안전체험교육을 받도록 주관한 이수희희 강동구청장님, 전반적인 행정지원 주관한 실행한 재난안전과 팀장, 최윤정 주무관 그리고 소집에 지원한 강일동 직원분들에게도 동행참여, 시민모집, 교통지원, 동행 안내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 도움에 감사와 극한 칭찬을 드립니다!

재난체험 교육이 매우 명확하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전달력,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화법과 중간 중간 지루 할까봐 여담을 섞은 언어 구사력, 내가 재난시에 자신 있게 리더로 할 수 있는 자신감 형성, 세세히 살피는 통찰력, 안전 체험교육에 대한 열정이 수업을 참여하는 실연으로 생동감 넘치는 교육으로 간접 체험이지만 매우 인상적 이었습니다.
다시한번 땀을 뻘뻘 흘리며 최선을 다해 교육해 주신 강사님과 안전체험교육 관계 직원분들께 정말 진심으로 감사와 칭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광나루안전체험관 화이팅, 강동구 안전 최고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교육후생팀

문의 : 02-3425-5120

수정일 : 2021-12-0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