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121/128708 복사
번호 128708 작성자 박**
작성일 2012-03-04 조회수 4941
공개여부 공개
제목 오토 차량도 양발로 운전해야 합니다.
주제 : 오토 차량의 페달구조는 인류 역사상 최악의 기계구조

부제 : 수동 차량에서 왼발로 클러치를 밟는 이유 ( 오른발로 브레이크/악셀을 밟는 이유 )

자동차는 양발을 다 사용해도 부족한 기계입니다. 그런데, 감히, 한발로 ? 한발은 놀고 ? ...

자동/수동, 모두, 오른발로 브레이크/악셀을 옮겨가면서 밟는다. 자동/오토는 먼저 나온 수동 차량의 페달구조에서 이제는 불필요하게 된 클러치 페달을 떼고 그대로 둔것이니까, 그럴수밖에 없다. 수동차량의 페달 구조를 그냥 그대로 놔 두었다.

그래서, 먼저 나온 수동 차량의 페달구조/ 배열 이유를 알면, 오토 차량도 자연히 알게되는 것이고, 그리고 그 오토 차량의 페달 구조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게 된다.

현재처럼, 브레이크/악셀을 오른발로 옮겨가면서 밟는 것은 그것이 좋아서 그렇게 배열한 것이 아니고, 클러치의 특성때문에 어쩔수없이 그렇게 만들었다. 그 특성은 다음과 같다.

초기의 자동차 공학자들도 왼발 하나에 브레이크 하나를 전담시키고자 하였을 것이다. 브레이크(제동)가 가장 중요하니까, ... 아니, 그 누가 만들더라도 그렇게 했을 것이다. 너무도 당연한 일이니까 ,... 그러면, 지금과는 다르게, 클러치/ 악셀을 오른발로 옮겨가면서 밟아야 한다는 소리인데, 그렇게 하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

잘, 아시다시피, 클러치 페달은 발을 천천히 떼어주어야 한다. 안 그러면 시동이 꺼지고, 쿨렁거린다. 그런데, 악셀은 빨리 밟아주어야 할 경우가 있다. 언덕같은 곳에서, 뒤로 밀리니까,

이와같이, 클러치에서 발을 천천히 떼다보니까, 시간이 걸려서, 얼른, 악셀을 밟을 수가 없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는 운전 자체가 불가능해진다. 일단은 운전이 되어야지, 죽고 다치는 것은 그 다음 문제이다.

그래서, 어쩔수없이, 눈물을 머금고, 브레이크 밟는 발을 옮기면, 위험한 줄 뻔히 알지만, 브레이크와 클러치를 바꾸어 놓은 것이다. 원래는 브레이크가 가장 중요하니까, 브레이크 페달이 한발/왼발을 차지했어야만 했다.

클러치의 그러한 특성, 즉, 발을 천천히 떼어서, 악셀을 얼른 밟아줄 수 없는 그 특성때문에, 클러치가 한발/왼발을 차지하고, 브레이크는 악셀곁으로 오게된 것이다. 그러니까, 오늘날의 이러한 형태가 결코 좋아서 그렇게 만든게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세상에 자기 목숨이 걸린 발을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좋아서, 그렇게 만들 사람은 하나도 없다. 바보 천치가 아닌바에야, .. 어쩔수없이, 그렇게 한게지, ..

그후, 1925년, 독일의 기술자 휀팅거 라는 사람이 클러치 페달이 필요없는 오토 밋션 차량을 개발하였는데, 그럼, 당연히, 너무도 당연히, 그 즉시,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도록 만들었어야 했던 것이다. 한바탕 축제라도 벌이고, ...노벨상도 주고,

그런데, 세상에 맙소사, 후대의 자동차 공학자들이 선배들이 만든 수동 차량의 페달 배열 이유를 모르고, 그걸 그만 수동처럼 한발로 옮겨가면서 사용하도록 놔두고, 만 것이다.

지금처럼, 오른발로 브레이크/악셀 을 옮겨가면서 밟는 것이 뭐가 좋아서, 그렇게 만든 줄 알고, 클러치의 특성때문에 어쩔수없이 그렇게 만든 줄은 모르고, ... 수동 패달구조는 구조조정 대상이라는 것을 모르고, ..

손/발이 모자라면, 헤딩 이라도 써먹어야 할 판이고, 발을 어데서 하나 빌려서라도 써먹어야 할 판인데, 있는 발도 놀리고, 한발로 "왔다 갔다" ? 평생, 수십만번 ? 이게 아그덜 장난감인 줄 아나 ? 매년, 사망자만 육천명씩, 모르나 ? 교통사고를 줄이자는 말은 공염불인가 ?

브레이크 발판을 비워놓고, 위험할 때마다 황급히 발을 옮겨와서 브레이크를 밟으라 ? 이건 말도 안되는 기계 사용법이다. 수동은 클러치의 특성때문에 어쩔수없이 그런거고, ... 자동은 절대로 그래서는 안된다. 하나씩 맡아서 써야한다. 발을 옮기지 않아야 한다. 왜, 일부러, 공주거리를 만들어 사용한단 말인가 ? 위험하게스리, .. 차는 발을 옮길때 25% 씩 더 밀려난단다. "공주거리" 검색

이것은 마치, 골키퍼가 공격/수비 하다가, 공 올 때만, 골대안으로 달려가서 공을 막겠다는것과 다를 바 없는 것이다. 골키퍼는 항상 골대안에, 발은 항상 브레이크 위에 있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현재의 오토 차량 페달구조는 중대 실수이며, 교통 사고의 직접 원인이기도 하다. 발을 옮기지않으면, 교통사고의 반 이상은 줄일 수 있다. 안전뿐만이 아니라, 발을 옮겨서, 조작하는 시간이 벌어지면 벌어 질수록 차의 성능,효율,힘, 연비,감촉등은 저하된다.

의문이 가면, 페달을 더 천천히 조작해보라 ! 알피엠 완전히 떨어지면 다시 끌어 올리고, 반복하고, 효율이 꽝이다. 아리까리한 물리적 현상들은 한계화/ LIMIT 化 (극대화, 극소화) 시켜보면 분명하게 드러난다.

그리고 한발로만 운전하면, 허리,인대, 골반,뇌,관절, 등 모든 곳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설령, 몸이 불편해서 한발 밖에 사용할 수밖에 없다 하더라도, 재봉틀 발판과 같은 원리(힐앤토주법)를 이용하면, 얼마든지, 발을 안 옮기고 운전하도록 만들수있다. 발을 옮겨가면서 운전을 하라고 하는 것은 운전하다가 사고나 나라는 말밖에 안된다. ( heel 뒷굼치 & toe 앞굼치 )

또한, 왼발잡이가 많은 서양인들은 얼마나 일방적으로 손해를 보는가 ? 입장 바꿔 생각해보라 ! 이것은 마치, 오른발잡이인 우리더러, 왼발로 운전하라는 것과 다를바 없지 않는가 ? 얼마나 불편하겠는가 ? 그들의 불편함도 해소시켜주자. 또한, 양발운전자들에게도 좋고, .. 모두 한방에 개선 될 수 있다. 다음과같이 해주면,

자동차회사들은 자동이든, 수동이든, 브레이크 발판만 좀 더 왼쪽으로 길게 만들어주면 된다. 왼발로 밟기 좋게, 비용은 이~삼백원정도 밖에 안들어간다. 애시당초 페달 만들 때, 쇳물 조금만 더 부으면 된다. 고철값이 키로당 이~삼백원하니께, ... "발판만 길게"

이미, 시중에는 그러한 기능을 하는 왼발 브레이크 패달이 롱패달 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있는데, 이걸 달고,서울 개인택시의 30% 정도는 양발운전을 한다. (네이버 검색창에 왼발패달 검색요)

수동 차량들도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아야 한다. 고속 주행시, 브레이크/감속이 중요하지 클러치가 중요한게 아니다. 클러치를 먼저 끊으면 차는 더 튕겨 나간다. 더 위험해진다.

구조적으로 왼발로 제동이 안되는 차량들은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물어보라 ! 왜 왼발로는 브레이크를 밟지 못하게 해놓았는지, 발판만 조금 더 길게 만들어주면 되는 것을, .. 돈도 거의 안드는데,.

왼발을 쓰고, 안 쓰고는 운전자의 선택사항이지, 자동차 제조사의 강제 조항이 아니다. 강제조항도 어떻게 더 위험한쪽으로 강제를 시켜놓을 수가 있단 말인가 ? 원, 벼락 맞을 일이다.

왼발로 브레이크 연습은 십분만 연습하면 다 된다. 십분 연습후, 그래도 정 안되는 사람들은 브레이크를 두발로 밟아보라 ! 그러면, 오른발 따라서 왼발도 저절로 브레이크에 익숙해진다. 그런후, 각각 써서, "양발운전"

한발로 발을 옮기는 현재의 오토 차량 페달 구조는 전세계 자동차 공학자들이 수동 차량의 페달 배열 이유를 몰랐다는 산 증거이기도 하다. 알면, 절대로 이렇게 못만든다.

남자답게 인정하라! 다른 나라가 먼저 치고 나오기 전에 우리가 먼저 해야 한다. 스마트폰 놓치고, 이거마져 놓치면, 그야말로 한국 사람들 머리 나쁘다는 소리 듣게 될 것이다.

당신들의 자존심이나, 체면치레가 우리네 목숨보다 중요하다는 말이냐 ! 원조도 아니면서 존심은 무지하게 쎄다. 뒷북치고 한참뒤에 따라간 주제에, 즈그덜 밥먹고 사는 일도 하나 답변을 못하면서, 똥고집은 , 답변이나 제때 해봐라 인간들아 !

우리 다같이 전화 한통씩만 건의 합시다. 브레이크 발판만 좀 더 길게 만들어 달라고, ... 우리나라가 꼭 먼저 해야 합니다. 놓치면 안됩니다.

오토 양발운전 계몽가 박 진규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교육후생팀

문의 : 02-3425-5120

수정일 : 2021-12-0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