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121/128579 복사
번호 128579 작성자 유**
작성일 2011-07-06 조회수 4580
공개여부 공개
제목 민원인을 위한 자세에서 모범을 솔선수범하신 신성기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세상을 살다보면 제 뜻대로 안되는 것이 참 많습니다. 여러가지 장애물이 나타나고 힘든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어떤 상황에 처해져 있든지 마음가짐..즉 자세에 따라 한단계 도약할 수 있기도 하고 구렁텅이에 빠져 스스로 좌절할 수도 있습니다. 즉,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느냐 아니면 부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느냐에 따라 결과는 천지차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오늘 명일2동 사무소를 방문하여 위에서 말씀드린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번이 세번째 방문(평일날은 방문하기 어려워 특별히 휴가를 내서 방문)이었고 오늘또한 헛수고를 할 뻔 했습니다. 전후 사정을 얘기하면 끝없이 써내려 가야 할것이고 다른 어떤 분은 피해를 볼 수 있기에 모든 사항을 생략하고 결론만 얘기드리겠습니다.

저희 같은 힘없는 민원인을 바로보는 관점이 아랫사람 대하듯 위압적으로 무조건 안된다고 말하는 직원이 있는반면 신성기님처럼 저희의 입장에 서서 어떻게 하면 도와줄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민원인의 마음이 되어 이해해줄까? 민원인의 간지러운 부분을 찾아서 긁어주는 업무자세야 말로 타의 모범이 되고 이런 자세를 가지신 분들께서 진정한 공무원의 상이 아닐까 하여 이렇게 두서없는 글로서 칭찬하고자 합니다.

자신의 업무가 아니고, 처음해 보는 업무라 모르면 회피하고픈 것이 사람의 내면에 잠재하고 있습니다. 누구라도 싫어할 법도 한데도 신성기님은 저희의 입장에서 잘 모르시는 부분은 옆의 동료나 다른 곳에 문의전화를 통해 알아봐주시고, 서식이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시고, 아무래도 담당자가 아니면 세부적인 업무절차를 모르는 부분은 업무매뉴얼을 일일이 찾아봐 주시면서까지 민원처리를 하는 자세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까지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면서 저희들을 배려해 주시는 한마디 말씀.."업무처리가 조금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편하게 기다려주세요" 정말 뭐라 말할수 없는 감동이 밀려옵니다.

강동구청장님!! 고맙습니다.

명일2동사무소 신성기님~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족하나마 지면으로 다시 한번 감사인사드리겠습니다.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끝>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교육후생팀

문의 : 02-3425-5120

수정일 : 2021-12-0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