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아동청소년과 등록일자 2025-12-17
제목 강동구, 드림스타트 가정에 ‘환상의 나라’ 추억 선사해
- 13일(토), 드림스타트 34가구 107명과 함께 놀이공원 체험 진행
- “TV에서만 보던 퍼레이드가 내 눈앞에”…가정 내 소통의 문 여는 계기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과 특별한 문화 체험 나들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토), 구는 드림스타트 가족들에게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아동 52명과 가족 55명 등 총 34가구 107명과 함께 ‘2025. 드림스타트 가족애(愛) 프로그램“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했다.

이들은 초겨울 추위도 잊은 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양한 놀이기구를 함께 탑승하며 가족들과 그동안 나누지 못했던 대화를 나누고 화려한 퍼레이드와 공연을 관람하며 잊지 못할 겨울날의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또래 친구들과 어울려 맘껏 뛰어노는 신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모험심과 도전 정신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정○○ 양(8세)은 “티브이(TV)에서만 보던 귀여운 캐릭터와 퍼레이드를 직접 보니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가슴이 두근거렸다”라며 “특히 함께 온 오빠와 할머니의 손을 꼭 잡고 놀이기구를 탔을 때가 제일 신났다. 우리 가족에게 평생 잊지 못할 최고의 하루를 선물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 내 소통의 문을 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들이 구김살 없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문화·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동구는 드림스타트 사업으로 만 12세 미만 취약계층 아동에게 인지·건강·정서·가족 지원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 후원기관과 연계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첨부파일 [아동청소년과] 강동구 드림스타트 가정에 환상의 나라 추억 선사해.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