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행정지원과 등록일자 2025-08-22
제목 강동구-친선도시, 청소년 문화교류 성료
- 강원 원주시, 충북 음성군, 경기 이천시와 함께 진행된 다양한 문화 체험
- 학생?학부모 모두 만족…친선 도시 간 뜻깊은 교류 행사로 호평 이어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친선도시인 강원 원주시, 충북 음성군, 경기 이천시와 함께 청소년 대상 ‘2025년 친선도시 문화체험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문화체험단은 강동구와 친선도시 간 교류 협약에 따라 마련됐으며, 여름방학을 맞아 도시 간 문화 탐방으로 청소년들의 지역 이해와 교류를 넓히기 위해 진행됐다.

우선, 강동구 학생들은 원주시 연봉정 농촌체험마을, 음성군 풀무원·인터바스·푸르미농장·선돌메주공원, 이천시 덕평공룡수목원·치킨대학·도자예술마을 등을 방문해 다채로운 체험을 즐겼고, 반대로 강동구가 초청한 음성군과 이천시 학생들은 서울 암사동 유적을 탐방하며 선사시대 문화를 배우고, 신석기 제작실(아틀리에) 체험활동을 통해 역사적 상상력을 키웠다.

강동구는 강동구청 누리집에서 참여학생을 공개 모집하고, 강동구립 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하여 최종 참여 학생을 선발함으로써 여러 학교 청소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무더운 날씨에도 세심하게 배려해 주신 강동구와 친선도시 관계자 덕분에 아이들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라고 전했고, 또 다른 학부모는 “도시에서는 접하기 힘든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고,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영미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문화체험단은 청소년들이 책에서 배우기 어려운 살아있는 지역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친선도시 간 교류를 더욱 활성화해 미래 세대의 시야를 넓히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행정지원과] 강동구-친선도시 청소년 문화교류 성료.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