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치수과 등록일자 2025-07-08
제목 도심 한복판서 물놀이 ‘풍덩’…강동구, 여름철 물놀이장 본격 운영
- “올여름 도심 속 피서지로 오세요”…7~8월 상설 물놀이장부터 이동식 물놀이장까지 운영
- 공원이 피서지로 변신…벌말근린공원, 암사역사공원, 성내하니공원, 올림픽파크포레온 제1호근린공원에 이동식 물놀이장 설치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여름철 무더위를 맞아 구민들이 도심 속에서 시원한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역 내 수변 공간과 공원에서 물놀이장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 고덕천 물놀이장(상일동 491번지)이 개장하며 시원한 물줄기로 주민들의 더위를 식혀주고 있다. 어린이와 가족 단위 이용객들의 여름철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고덕천 물놀이장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매주 화~일요일(주 6일) 12시 30분~17시 30분까지 운영

강동구의 공원 곳곳에서도 물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강빛숲근린공원(강일동), 두리어린이공원(고덕동), 성심어린이공원(길동)에서도 7월 1일부터 8월 24일까지 물놀이장이 운영된다.

물놀이 시설이 없던 공원에도 이동식 물놀이장이 마련된다.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7일까지 벌말 근린공원 저류지(아리수로94길 80)와 암사역사공원(암사동 137-2)에 워터슬라이드와 풀장을 갖춘 임시 물놀이장이 문을 연다. 이어서, 성내하니공원(성내로3가길 71)과 올림픽파크포레온 제1호근린공원(둔촌동 172-1)에도 8월 1일부터 8월 17일까지 이동식 물놀이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구는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어린이와 주민의 안전을 위해 매일 물놀이장의 물을 교체하고, 수시로 오물을 수거하고 있으며, 전문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고, 안전 관리용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외에도, 구는 바닥 분수, 일자산 폭포 등 수경시설을 운영해 일상 속 무더위를 식히고 있다. 각 물놀이장과 수경시설은 기상 상황 등에 따라 운영 기간 및 가동시간이 변동될 수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른 더위가 예보된 올해 여름, 멀리 떠나지 않고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피서지로 물놀이장을 준비했다”라며, “철저한 안전?위생 관리를 통해 주민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치수과+푸른도시과] 강동구 물놀이장 본격 운영.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