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천호2동 등록일자 2025-07-03
제목 강동구 천호2동, 주거취약계층 공공임대 이주 돕는다
- 강동주거안심종합센터와 협업으로 ‘찾아가는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주거취약계층 발굴, 상담, 지원, 연계 등 주거복지서비스 적극 제공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천호2동은 강동주거안심종합센터와 협력하여 ‘찾아가는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지역 내 주거복지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은 반지하·고시원·여관 등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보다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사비 및 생필품 구입비 등 공공임대주택으로의 이주부터 정착까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천호2동은 주민들이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정보 부족, 보증금과 이사비 부담, 복잡한 행정 절차 등으로 주거 상향을 포기하지 않도록, 강동주거안심종합센터와 공동으로 설명회를 마련했다.

지난 27일 천호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지역 내 반지하, 고시원, 여관 등에 거주하는 40가구가 참석했으며, 강동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 담당자가 주거상향지원사업의 절차와 실행 방법, 공공임대주택 관련 정보를 안내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지하에 살면서 여름나기가 너무 힘들고, 이사 비용이 막막해서 다른 곳으로 옮길 엄두도 못 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설명해주니 한결 마음이 놓인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동주거안심종합센터는 오는 9일에도 천호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거복지 이동상담소’를 운영하여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호2동은 상담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해당 복지 대상 주민에게 이를 적극 안내하고 있다.

천호2동 이영숙 동장은 “열악한 주거환경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더 나은 주거환경을 마련할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거취약계층 발굴부터 지원까지 한 번에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천호2동] 강동구 천호2동 주거취약계층 공공임대 이주 돕는다.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