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둔촌2동 등록일자 2024-06-19
제목 강동구 둔촌2동 새마을부녀회, 열무김치 나눔 행사 진행
- 저소득 독거 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 50가구에 직접 담근 열무김치 전달
- 오는 7월 제철 과일바구니 전달 등 지속적인 후원 단체 발굴 및 연계 지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둔촌2동은 지난 14일 둔촌2동주민센터 앞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열무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둔촌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옥미)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새마을부녀회 회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0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전날 육수를 우려내고 이른 아침부터 직접 열무를 다듬고 준비하는 등 정성을 담아 만든 열무김치를 관내 김치 마련이 어려운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이옥미 둔촌2동 새마을부녀회장은 “그동안 부녀회원들이 각자 집에서 만든 반찬으로 매달 네 가구에 꾸준히 반찬 봉사를 해왔는데, 조금 더 많은 분과 마음을 나누고 뜻깊은 일을 하고자 행사를 진행했다”라며 “열무김치 드시고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을 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둔촌2동 주민센터는 6월부터 위기가구 발굴 시 식료품 꾸러미를 지원하는 등 신규 사업도 시행하고 있으며, 오는 7월에는 비타민 부족이 염려되는 저소득 중장년 및 독거 어르신 70가구에 제철 과일바구니를 전달할 예정이다.

양승호 둔촌2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 단체 발굴 및 연계 등 행정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할 것이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행복한 둔촌2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둔촌2동] 강동구 둔촌2동 새마을 부녀회 열무김치 나눔 행사 진행.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