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아동청소년과 등록일자 2024-06-05
제목 강동구,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하는 캠페인 진행
- 지난 30일, 청소년이 많이 찾는 번화가를 중심으로 민관 100여 명과 함께 유해환경 점검 및 캠페인 실시
- 6월 말까지 공원, 학교 등 곳곳에서 청소년 보호 활동 전개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 30일, 천호동 로데오거리 등 번화가를 중심으로 구·경찰·구민이 함께하는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6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의 달인 5월을 기념해 구·경찰·지역 주민들이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민관 합동 점검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수희 강동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직원들과 강동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강동구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한국청소년육성회 강동지구회, 해병대 전우회 강동지회), 동 주민 및 단체 회원, 강동구 청소년시설 자체 연합체(천호청소년문화의집, 둔촌청소년문화의집, 강동여자단기청소년쉼터,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시립강동청소년센터) 등 지역 곳곳에서 모인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천호동 로데오거리와 성내동 주꾸미 골목 일대 등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 번화가를 중심으로 청소년보호법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하고 청소년 유해환경의 개선을 촉구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구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6월 말까지 공원, 학교 등 청소년들의 생활 주변까지 동 주민센터 및 단체 회원들과 함께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점검 및 청소년 보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혜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을 보호하고 육성하는 것은 어른들의 책임이자 몫”이라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배포용) [아동청소년과] 강동구_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하는 캠페인 진행(6.5).hwp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3-11-1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