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보건행정과 등록일자 2023-09-14
제목 건강도시 강동구, 기후위기 막기 위해 공동행동 적극 동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지난 5일 건강도시 행동 디데이를 맞아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공동행동 실천에 나섰다.

건강도시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도시의 물리적·사회적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도시다. 이러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위해 강동구를 비롯한 103개 지자체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에 가입해 지방정부 간 건강도시 정책과 정보를 공유하고 기후변화 대응 및 국민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건강도시 공동행동 디데이’는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건강도시를 다시 활성화하고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회원도시의 단체 행동을 통하여 소속감 및 결속력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되었다. 강동구 또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더 나아가 건강 형평성 있는 건강도시 체계를 구축하고자 공동행동에 함께 나섰다.

이날 강동구 직원들은 ▲출퇴근 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 ▲구내식당 내 채식 급식 운영 ▲건강도시 공동행동 실천 슬로건 ‘채식하고, 계단타고, 팔팔하게!’ 선언 등을 통해 건강도시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에 적극 동참했다.

아울러, 구는 건강도시 공동행동 실천 장면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강동구청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사회 관계망 서비스)를 활용하여 대내외에 홍보할 계획이다.

최근 폭우나 폭염 등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빈도가 갈수록 늘어나는 상황에서 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에게 건강도시를 알리고 탄소중립 강동을 실현하는 데 한 발짝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임성혁 보건행정과장은 “앞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여 지속가능한 건강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보건행정과] 건강도시 강동구 기후위기 막기 위해 공동행동 적극 동참(9.14.).hwp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3-11-1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