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강일동 등록일자 2023-09-05
제목 강동구 강일동, 반찬가게 이레찬과 '강동형 나눔가게' 협약 맺어
취약가구에 반찬 정기배달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강일동은 지난 8월 29일, 관내 반찬가게인 ‘이레찬'(대표 송현정)과 ’강동형 나눔가게‘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강동형 나눔가게’란 자발적인 참여로 나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웃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모범이 되는 가게로, 정기후원과 물품기부를 통해 지역 밀착형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여섯 번째 ‘강동형 나눔가게’로 지역 나눔에 동참하게 된 ‘이레찬’은 매달 정기적으로 취약계층 다섯 가구에 2만 원 상당의 반찬을 제공할 예정이며, 강일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1인가구 고독사 예방사업에도 참여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돌보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현재 강일동과 협약을 맺은 ‘강동형 나눔가게’는 ▲안경매니져 강일점(1호점) ▲명태어장 강일점(2호점) ▲연세우주치과(3호점) ▲이재원제빵소(4호점) ▲플랜트스터디까페(5호점), 그리고 이번에 협약을 맺은 ▲이레찬(6호점)까지 총 6개소로, 앞으로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희망의 울타리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정 강일동장은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가까이서 돌볼 수 있도록 ‘강동형 나눔가게’를 계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내 기부와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강일동] 강동구 강일동 반찬가게 이레찬과 ‘강동형 나눔가게’ 협약 맺어 취약가구에 반찬 정기배달 (9.5).hwp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3-11-1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