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청소행정과 등록일자 2023-06-01
제목 강동구,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기 설치 지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음식물류폐가물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관내 공동주택과 일반주택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기 설치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기는 카드를 인식 후 음식물류폐기물을 배출하면 배출 무게를 자동 측정해 배출량만큼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이다.

기존 종량제봉투, 단지별 배출방식과 달리 배출 수수료 산정·부과 방식이 객관적이며 세대별로 수수료가 부과되기에 음식물류폐기물 감량 효과가 높다. 또한 기존 음식물류폐기물 수거함과는 달리 배출 시에만 개폐구가 열려 악취 등으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되는 등 배출 환경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구는 2014년부터 RFID 종량기 설치 지원 사업을 실시하여 현재까지 공동주택 125개 및 일반주택 78개에 RFID 종량기 총 786대를 보급했다. 올해는 선착순으로 총 30대 보급할 계획이며, 선정된 주택은 RFID 종량기 설치 및 유지보수 등을 무상 지원받게 된다.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기 설치 신청을 희망하는 공동주택(15세대 이상)은 신청서 및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회의록 사본을, 일반주택(8세대 이상, 사유지 내 여유공간 2㎡ 보유)은 신청서 및 입주자 전체 동의서를 강동구청 청소행정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장재균 청소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음식물류쓰레기 RFID 종량기 설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음식물류폐기물을 감량하고, 악취 등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여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청소행정과] 강동구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기 설치 지원(6.1.).hwp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3-11-1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