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가족정책과 등록일자 2023-03-16
제목 강동구, 2023년 양성평등 지원 사업 공모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차별 없고 성 평등한 행복 도시 강동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자 「2023. 강동구 양성평등 지원 사업」을 오는 3월 23일까지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강동구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의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매년 양성평등 종합 계획을 수립하고, 성숙한 남녀평등 의식 함양, 여성의 고용과 평등한 사회 참여 조성, 일·가정 양립 지원, 여성의 안전과 건강 증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모 대상 사업으로는 ▲양성평등 의식 개선 사업 ▲여성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원 사업 ▲여성이 안전한 도시환경조성 사업 ▲가족친화 환경조성 사업 등이 있다.

양성평등사업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총 사업비는 1,000만 원으로 사업 규모에 따라 사업별 최대 4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선정된 법인·단체당 1개 사업에 대해 사업비를 지원하고, 총 사업비의 10% 이상을 자부담으로 편성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강동구 소재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단체와 그 밖에 영리 목적이 아닌 양성평등 실현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3월 23일까지 강동구청 가족정책과 양성평등정책팀으로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적정성, 수행능력 등을 고려해 강동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 및 금액을 4월 중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한미정 가족정책과장은 “구는 양성평등사회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사업들을 발굴 지원하고, 민간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활발하게 펼쳐가겠다.”며 “올해도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주민의 의견이 지역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법인과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성평등 지원사업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강동구청 가족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가족정책과] 강동구 2023년 양성평등 지원사업 공모(3.16.).hwp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3-11-1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