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자 2023-03-15
제목 강동구, 지역복지사업단 참여자 모집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중장년층을 위한 사회공헌형 일자리 사업인 지역복지사업단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역복지사업단은 사회적 경험과 역량을 갖춘 중장년층이 지속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장애인?청소년 등 관련 시설에 사회적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중장년층의 인적자원을 파견하여 시설 운영지원 및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형 일자리 사업이다.

서울시 거주자(또는 사업장 주소지가 서울시인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이면서 만 40세 이상 67세 이하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강동구민 ▲차상위계층 ▲사회공헌 활동 및 자원봉사 유경험자 ▲신규 참여자를 우선하여 선정한다. 모집기간은 3월 13일부터 22일까지로 강동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지역복지사업단으로 선정되는 참여자는 관내 장애인 생활시설, 청소년 시설 등에서 ▲장애인 학습지원 ▲장애인 직업재활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의 업무를 맡게 되며,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강동구 중장년층의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50+세대들이 지역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보람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교육지원과] 지역복지사업단 참여자 모집(3.15.).hwp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3-11-1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