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건강증진과 등록일자 2022-09-30
제목 강동구보건소, '찾아가는 금연' 캠페인 진행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성완)과 함께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및 건강 금연캠페인’을 진행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에서 주관한 이 행사는 2022년 직원 안전 캠페인 ‘더 건강, 더 안전, 더 실천’을 주제로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김성완 원장의 안전보건경영방침 서명식으로 시작됐다.

김성완 원장은 서명식을 통해 “안전보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으며 항상 안전보건의식을 견지하면서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안전문화 정착과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동구보건소 ‘이동금연클리닉’에서도 병원을 직접 찾아 직원들을 상대로 금연상담을 진행했고, 금연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에서 QR코드를 등록해 손쉽게 신청하는 방법도 함께 안내했다.

흡연욕구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행동강화물품(스트레칭 밴드)을 제공하며 간접흡연 및 흡연의 위해성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였고, 이번 캠페인으로 금연과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워 인식 개선 및 금연 실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병진 건강증진과장은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과 카카오톡 채널 비대면 금연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니, 금연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건강증진과] 강동구보건소 찾아가는 금연 캠페인 진행 (9.30.).hwp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3-11-1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