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기타메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건강증진과 등록일자 2022-09-21
제목 취약계층 아이와 산모 위한 영양불균형 개선사업, 강동구 '영양플러스' 참여자 상시모집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취약계층 아이와 산모를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을 상시 운영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가 겪을 수 있는 빈혈, 영양불균형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식생활 개선을 도와주는 사업이다.

강동구에 거주하는 가구별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임신부, 출산·수유부, 영유아(등록기준 66개월 미만)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는 신체 계측과 영양섭취 상태 조사 등을 거쳐 빈혈, 저체중 등 위험요소가 발견되면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고, 이후 6개월 간 필요한 영양교육과 상담, 맞춤형 보충식품 제공 등 영양불균형 개선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매월 1회 영양교육을 통해 균형 잡힌 식사관리와 영양소 섭취방법을 배우고, 대상자별 필수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는 보충식품 패키지(쌀, 감자, 계란, 당근, 우유 등)도 월 2회 제공된다. 만약 6개월 간 본 서비스를 받고도 위험요소가 개선되지 않은 대상자의 경우, 6개월 더 기간을 연장해 최대 1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병진 건강증진과장은 “영양플러스 사업을 시작한 2008년부터 올 8월까지 총 14,621명의 임산부와 영유아가 참여해 혜택을 누렸다”며 “출산 전후 영양 상태는 엄마와 아기의 평생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산모와 아기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영양 불균형을 해소해 건강한 양육환경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강동구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전화해 사전 예약 후 직접 방문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건강증진과] 취약계층 아이와 산모 위한 영양불균형 개선사업 영양플러스 사업 (9.21.).hwp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1-11-2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