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자 2022-07-04
제목 강동구 방과후 프로그램, '온돌방' 여름특강 수강생 모집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7월 4일(월)부터 8일(금)까지 강동구에 거주하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돌봄 방과후학교’(이하 온돌방) 여름특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온돌방’은 관내 교육 인적자원과 유휴공간을 학교 밖 방과후 활동과 연계하여 초?중학생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여름특강은 방학 기간 중 주민들의 사교육비 부담과 돌봄공백을 해소하고자 개설되었다.

▲인문, ▲창의?과학, ▲예체능, ▲생활 분야 등 총 40여개의 강좌가 마련되었으며, 강의는 7월 18일(월)부터 8월 31일(수)까지 약 7주간 운영된다.(수업별 운영기간 상이)

수강을 원하는 초?중학생은 7월 4일(월) 9시부터 강동 미래온(ON) 홈페이지(http://slc.gangdong.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 상반기에 진행된 온돌방 10기는 독서?논술, 3D펜 아트, 과학 교실 등 총 68개의 강좌를 운영하여 강좌를 수강한 190여 명의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우수한 교육 인적자원을 활용해 아이들의 방과후 돌봄에 대한 부담을 지역사회가 함께 나누는 다양한 교육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돌방 여름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 미래온 홈페이지(https://slc.gangdong.or.kr/)를 참고하거나,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885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교육지원과] 강동구 방과후 프로그램 온돌방 여름특강 수강생 모집 (7. 4.).hwp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3-11-1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