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지방소득세과 등록일자 2022-01-19
제목 1월 등록면허세(면허분) 납부의 달, 잊지마세요!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1월은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납부의 달이라고 당부했다.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는 면허의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거나 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면허에 대해 매년 1월 1일에 면허가 갱신된 것으로 보아 부과된다.

납세의무자는 2022년 1월 1일 현재 강동구에 지방세법 시행령 제39조 별표에서 규정하고 있는 면허보유자이며, 오는 2월 3일(1월 31일 공휴일)까지 납부하면 된다.

사업을 폐업했더라도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부과되므로 1월 1일 이후 폐업 시 당해 연도까지는 등록면허세(면허분)를 납부하여야 한다. 또한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폐업 신고했더라도 해당사업장을 폐업한다면 반드시 면허기관에 면허를 취소해야 등록면허세(면허분)가 부과되지 아니한다.

등록면허세(면허분)는 면허의 종류와 종별구분에 따라 1종~5종으로 구분되면 세액은 67,500원(1종)~18,000원(5종)으로 과세된다.

전국 모든 은행에서 전용계좌로 이체납부 할 수 있으며, 인터넷 이택스(http://etax.seoul.go.kr)에서 전용계좌로 이체납부 또는 카드로 납부 할 수 있다. 아울러 고지서 없이 은행 현금인출기(CD/ATM)에서 납세자의 통장 또는 신용카드로 과세내역 조회 후 납부 할 수 있으며 ARS 1599-3900, 스마트폰(STAX), 간편결제(카카오페이, PAYCO, SSG, 네이버페이, L.pay, 삼성페이, 앱카드)등을 통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로 이체수수료없이 카카오뱅크, 케이뱅크를 제외한 금융기관에서 납부 가능하며 납부방법은 이체정보 입력시 은행을 ‘지방세입’으로 선택하고 입금계좌번호를 ‘전자납부번호(지방세입계좌)’로 입력하여 계좌이체하면 된다.

만약, 고지서를 분실하였거나 주소 이전 등으로 고지서를 받지 못한 주민은 서울시 내에 가까운 동주민센터나 구청 세무부서에서 고지서를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지방소득세과] 1월 등록면허세(면허분) 납부의 달 잊지마세요! (1.19.)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3-11-1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