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행정서비스헌장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001/91191 복사
번호 91191
제목 공원녹지행정서비스헌장
작성자 관*자

공원녹지행정서비스헌장 [ 푸른도시과 ]

편리한 공원녹지행정서비스의 제공

  • 민원서류를 신속히 발급하기 위하여

    법정처리기간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법정처리기간
    민 원 명 법 정
    처리기간
    현 재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비 고
    도시공원 ·
    녹지점용허가신청
    15일 7일 3일  
    박제업등록신청 3일 2일 2일  
    야생동물 수출 · 수입 · 반입 · 반출 허가신청
     
    5일 4일 3일
     
     
    유해조수포획허가 신청 3일 2일 2일  
    개발제한구역내 행위허가 신청(신고) 15일 15일 10일  
  • 공원을 쾌적한 휴식 및 여가활동 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현장관리 인력을 배치하여 지속적으로 시설물을 관리하고, 공원시설물 을 연2회 정기점검 및 수시 정비하겠으며, 화장실 시설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청결유지 를 위하여 화장실 순찰을 1일 2회 이상하겠습니다.

    공원녹지공간 확보와 유희 · 편의시설물 확보를 위하여 미시설 공원에 대하여는 연차 적으로 토지보상 및 공원조성을 추진하고, 현재 공원이 없는 2개동에 대하여는 연차적 으로 1개소 이상의 공원 및 마을마당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원청소 및 유지관리를 위해 자원봉사제도를 적극 도입하여 항상 쾌적한 휴식공간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푸르름이 가득한 녹색도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자연고사 및 교통사고로 고사된 가로수 공분에 지속적인 가로수 보식을 실시하여 녹지 량을 확충하고, 주택가 및 가로변 자투리땅을 녹지로 조성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 상에 기여하겠습니다.

    옹벽, 방음벽, 담장 등에 등반형 덩쿨나무를 식재, 벽면녹화사업을 실시하여 녹시율을 높이고 푸른 도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시범가로를 선정 집중정비하며, 가로수 식재, 수형조절, 병해충 방제를 연중 실 시하여, 자연 친화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토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학교공원화 사업을 통하여 학교에 녹지를 확충하고 자라나는 학생들이 녹음이 우거진 학교에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역 주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담 장개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매년 4~5회 계절별로 주요 간선도로변에 꽃묘를 식재하여 정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하 고 주민정서함양에 기여하겠습니다.

  • 개발제한구역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주민지원사업의 재원인 훼손부담금 부과 · 징수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종합관리계획수립 시행 및 불법행위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무질서한 도시확산을 방지하고, 구민의 건전한 생활환경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주민과 함께 녹화실시 및 불우 이웃을 돕기 위하여

    녹화사업에 주민의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웃과 함께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강동 아름숲 조성 및 푸른 서울 가꾸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 니다.

    가을철 은행결시기에 주민과 함께 은행줍기 행사 등을 통하여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 누는 한편, 수거한 은행은 사회복지 단체에 기증을 통하여 불우 이웃돕기에도 일조하 겠습니다.

    설치된 지 오래되어 정비를 요하는 공원은 재조성 시 주민참여를 통해 민․관파트너십 소통광장으로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 시민들의 활기찬 생활과 건강증진 및 여가선용을 위하여

    주민들의 체력증진 및 여가선용을 위하여 공원 내 편익시설을 확충하고, 공원녹지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에 우선적으로 시설물 설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시설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시설물 안전점검을 연 2회이상 실시하고, 점검 후 즉시 정비하겠으며, 노후된 시설물은 연차적으로 정비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구민의 공복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서 정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공원녹지행정서비스헌장이 본래의 목적대로 이행되어 질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헌장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다고 생각되시면 바로 연락 주십시오.

고객 여러분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구정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은 지적하여 주시고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익명이나 가명으로 신고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고인의 주소, 전화번호, 성명을 정확히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적극 추천하여 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테이블
이전글 보건행정서비스헌장
다음글 도로행정 서비스헌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교육후생팀

문의 : 02-3425-5120

수정일 : 2022-05-2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