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121/144271 복사
번호 144271 작성자 조**
작성일 2024-05-02 조회수 36
공개여부 공개
제목 상일2동 주민센터 김기현 주무관님 칭찬합니다.
김기현 주무관님은 밝은 미소와 친절, 그리고 해박한 업무지식으로 무장한 프로 공무원 이시네요.

저는 직업상 여러 주민센터를 돌아다니며 주민등록표 초본을 집단으로 20통씩 발급 받으러
여러날 다니고 있습니다.
강동구와 하남시의 주민센터 8곳을 이용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친절하고 업무지식이 풍부하며
업무 처리도 신속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하는 등 업무수행 태도와 능력이 탁월하다고 판단되어 베스트 공무원으로 추천합니다.

1. 친절한 맞이 인사와 신속한 업무처리
첫날 번호표를 뽑자마자 띵동하여 창구로 다가가니 밝은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반갑게 맞이 하여 평소에 느끼고 있던 공무원 이미지와는 다르다는 생각을 하며 초본발급 교부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잠시 앉아서 기다려 달라는 안내에 따라 의자에 편안히 앉아 기다리니 많은 수량의 초본을 생각보다 빨리 발급해 주었습니다.

2. 해박한 업무지식
둘째날은 번호표를 뽑으니 다른 창구에 배정되어 초본발급 교부신청서를 제출했는데 단체 초본발급 업무를 수행해본 경험이 없는 직원인지 처리방법을 김기현 주무관님 한테 물어보러 가니까 곧바로 이쪽 창구로 다가와 저를 보고 기억하며 미소 지으면 오늘 또 오셨군요? 하면서 인사를 건네고 동료직원에게 업무 처리방법을 친절하게 가르쳐 주더군요.

그러고 나서 저를 바라보며 "요즘 자주 다니시죠? 내일부터는 오시면 제 창구에 다른 민원인이 없으면 번호표 뽑지 마시고 제 자리로 오세요. 제가 해드릴게요!" 라고 하더군요.
건수도 많기 때문에 귀찮아 할 수도 있는데 오히려 일을 즐기며 보람을 느끼는 직원인것 같았습니다.

3. 꼼꼼한 업무처리와 알기쉬운 설명
다섯번째 날 갔을때 김기현님 창구에 민원인이 없길래 번호표 뽑지않고 곧바로 다가가서 '또 왔어요' 하니 반갑게 "어서 오세요" 인사를 하며 신청서를 받아서 업무처리를 하다가 초본 교부신청서상에 한건이 오류가 있음을 발견하여 발급불가 사유를 이해하기 쉽고 기분상하지 않게 설명할 뿐만 아니라 '혹시 다른 신청서 또 있으시면 주세요. 그걸로 20건 채워서 발급해 드릴게요."라고 하여 마침 신청서 여분을 가져왔기 때문에 기분좋게 건수를 채워 갈수 있었습니다.

이상과 같이 마치 주민센터가 아닌 은행의 창구에서 공무원이 아닌 은행원과 상담하는 것 같이 친절하며 업무처리도 신속하고 능숙하게 처리 하는 등 보범적인 직원으로 판단되어 우수직원으로 칭찬 합니다.

* 창구에 직원 명패가 없어 초본상에 발급자 직원명이 있어서 다행히 실명으로 추천합니다.
* (건의사항) 혹시 창구에 직원명패 실명제를 실시하면 어떨까요?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교육후생팀

문의 : 02-3425-5120

수정일 : 2021-12-0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