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121/129115 복사
번호 129115 작성자 이**
작성일 2010-01-06 조회수 3936
공개여부 공개
제목 무성의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자동차세 고지서를 받아놓고 연말에 강추위에다 아이가 아파서 나가지를 못하고 온라인 뱅킹으로 입급하려 했으나 에러가 났습니다. 늦은 시간이라 직원하고 통화는 어려울 것 같아서 다음날 다시 전화로 확인해봐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1일에도 입금이 안되더군요. 제가 전화했는데 전화가 안되어서 종무식을 했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1월이 되고 여러 차례 시도를 해봤지만 역시 입금이 안되더구요.
신한은행 가상계좌로도 해보구 신한은행 온라인뱅킹이 문제가 있나하고 기업은행 온라인 뱅킹으로 수수료를 물더라도 내야겠다고 해봤습니다.
그러나 역시 안되더군요. 가상계좌 자체가 문제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월,화요일엔 아이가 심하게 아파서 병원 쫓아다니고 오늘에야 정신이 들어 강동구청에 전화해봤습니다. 어떤 아저씨가 받더군요.

12월 말에 시도했으나 인터넷뱅킹이 안되다고 했더니...
직원아저씨 하는말이...
계좌번호 정확히 눌러야 된다는 둥, 금액을 정확히 눌러야 된다는 둥 하더군요.
제가 여러 차례 했고 정확히 했다고 했는데도 또 그소리...

그 아저씨 집에 계신 아줌마는 인터넷뱅킹 못하시는 분이신지 모르겠지만... 저는 잘합니다. 완전 사람 모자라는 사람 취급하듯이 말하시더군요.

전 제 잘못이 아닌 전산장애로 작년에 입금하지 못했기에 납기 후 금액으로 낼 수 없다고 했더니... 그래도 납기 후 금액으로 내야한다고 말하더군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인터넷 뱅킹에서 에러난 것은 저보고 직접 은행에 알아보라고 하더군요,

정말 어이 없습니다.
제가 인터넷 뱅킹 계좌 개설한 사람입니까?
제가 잘못 개설했나요? 왜 제가 고쳐야 하나요?
가상계좌 개설 잘못을 은행이 했으니 은행으로 가보라니요?
구청에서 은행과 계약하고 한 것 아닙니까?
은행에서 계좌 개설 실수를 했다치더라도 당연히 구청에서 어떻게 잘못된 것인지... 확인하고 다시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청에서 처리해야 하는 거 아닙니까?

세금 잘 내라고 만들어 놓은 제도 아닙니까? 납세자 편익을 도모한다는 제도 아닙니까? 납세자가 문제 해결하라니요? 그러한 제도 만들었으면 잘 사용하도록 하는 것도 구청의 몫이지... 납세자가 은행가서 잘못된 부분까지 고쳐가면서 까지 내야하는 것입니까?

구청 직원 양반~ 그런 일 하라고 제가 낸 세금으로 당신 월급주는 것입니다!

당신이 제대로 일하는 납세 담당자였다면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자신이 은행에 확인해보고 연락드리겠다고 답변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그리고 제가 납기 후 금액으로 낼 수 없다고 하니... 뭐라고 하셨나요?
납세자가 안낸다고 하면 자신이 어쩌겠냐구요? 당신은 전혀 납세에 관심이 없는 담당자더군요. 참 좋은 대한민국에서 공무원 생활하는 것을 다행으로 아십시오!
철밥통이시라 좋으시겠어요!

그리고 강동구청은 매번 우수한 구청에 뽑혔다는 둥 하면서 현수막 거는데 세금 낭비하지 마시고 이런 직원 교육이나 제대로 시키십시오!
우수한 구청 선정 기준이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직원이 단순한 업무처리 하나 제대로 못하는데... 우수하다니... 우습네요!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교육후생팀

문의 : 02-3425-5120

수정일 : 2021-12-0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