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 홈
  • 우리동소식
  • 앨범
게시글 주소 : https://www.gangdong.go.kr/web/dongrenew/bbsgodeog2/news_godeog2/41238 복사
작성부서고덕2동 전화번호 02-3425-7550
작성일2022-09-08 조회수 2358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제목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 및 발급 절차 안내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붙임의 "신청 및 발급 절차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 및 발급 절차 안내

 

1. 사전절차

발급시스템 이용신청 및 승인

(구청, , 출장소)

󰁾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

(기 발급자 해당 없음)

- 원인 본인이 읍* 직접 방문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 이용 신청서 작성신분증 함께 제출

신분증을 통한 본인확인

이용승인(유효기간 4부여)

* 전국 어디서나 가능

최초 인증기관, 등록대행기관(은행 등) 방문 공동인증서 신청

기 발급자의 경우 기존의 범용, 은행거래용 공동인증서 사용

 

2. 발급절차

정부24 접속

 

󰁾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메뉴 선택 및 신분확인

󰁾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작성

 

ID, PW 입력 또는

인증서 로그인

인증서 암호입력

보안토큰이나 전화인증 통한 추가 신분확인

사용용도, 거래상대방 인적사항, 위임받은 사람 등 작성

제출할 수요기관 지정

 

전자서명(인증서 암호입력)

 

󰁾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및 저장

󰁾

발급증 출력

 

공동인증서 암호입력 후 전자서명하여 확인

- 발급시스템에 저장

발급증을 출력하거나 전자 문서지갑다운로드

2021년부터 서비스 제공

 

3. 활용절차

수요기관 제출

󰁾

수요기관 확인 및 업무처리

출력되거나 다운로드된 발급증을 관련서류와 함께 수요기관에 제출

발급증 자체는 법적효력 없음

요기관*은 발급시스템에 접속, 제출받은 발급증의 발급번호, 성명 등을 입력한 후 발급내용 확인(e-하나로 민원)

* 현재 행정망 이용 가능 기관



이전글
2022년 추석맞이 귀성,귀경 차량 무상점검 행사
다음글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 및 절차 안내
만족도조사

페이지 내용에 만족하셨습니까? 이 의견은 만족도 확인에만 사용됩니다.

관리부서 : 고덕2동 문의 : 02-3425-7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