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질문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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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부서암사2동 전화번호 02-3425-7610
작성일2020-02-05 조회수 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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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인터넷을 통한 민원서류 발급 신청이 가능한가요?

- 인터넷 접속(정부24)(www.gov.kr) 를 통하여  주민등록등․초본, 전입신고 등 총 3,02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신고가 가능합니다.
 - 주민등록등․초본 등 38종의 민원서류는 인터넷으로 즉시발급되며 전입, 출생, 사망, 교육 등 주요 생활민원(20개분야 411종)에 대해 다수기관 방문없이 한번에 일괄 처리됩니다. 

 ( ※ 주민등록등․초본 온라인 발급시 수수료 면제 )               
  - 스마트폰을 통해 민원 안내‧열람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등 10종) 이 가능합니다.

단, 정부24 최초 접속시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 증권사,우체국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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