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21-05-17 장소 강일동주민센터
참석대상자 강동리버스트 통장단 12명




건의명 고덕강일2지구 인근 저류지 2개소 방역 요청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문** 처리부서 보건행정과
건의내용 강동리버스트 주위에 2개의 우수저장시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음. 은가람 중학교 뒤편에 1개소가 있고 리버파크 뒤편에도 1개소 있음. 물이 고여 있는 곳이다 보니 여름철에 모기 등 해충 발생이 우려되므로 방역을 요청드림.
현장답변 방역 관련 부서에서 조치하여 여름철에 모기 등 해충 발생 문제가 없도록 하겠으며, 말씀하신 2개소 중 1개소(은가람중학교 뒤편)의 경우 하남시 관할 구역이므로 해당 지자체에 요청하여 방역조치 될 수 있도록 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21. 5. 17.(월) 개최된 "제58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 참석하여 주시고, 우리 구정에 관심 가져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문**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건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 구에서는 망월천 등 하천변 및 인근지역을 위생해충 발생 취약지역 선정하여 주기적인 모니터링 및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1. 5. 28.(금) 보건소방역반이 망월천 및 강일리버파크 뒤편 저류지(벌말근린공원) 인근 지역을 방문하여 방역소독을 실시하였으며, 우천 상황임을 고려하여 다음주 중 추가 작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하남시에 해당 사항을 요청하여 금주 중에 은가람중학교 뒤편 저류지에 대한 방역소독작업을 시행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으며, 우천 시에는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구에서는 앞으로도 하절기에 대비하여 취약지역에 대한 집중 방역소독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문**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문**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