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21-05-17 장소 강일동주민센터
참석대상자 강동리버스트 통장단 12명




건의명 망월천 및 저류지 악취 저감관련 건의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최** 처리부서 감사담당관
건의내용 강동리버스트6단지도 망월천과 맞닿아 있는데, 14층에 사시는 분들이 가끔씩 창문을 열면 물 썩는 냄새가 난다고 하심. 망월천 정비 공사가 마무리되면 괜찮을 것 같은데 여름을 걱정하시는 듯 함. 이런 부분 시정이 가능한지 여쭤봄.
현장답변 강동리버스트 6단지 중·고층에서 창문을 열면 악취가 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인근 저류지가 원인일 수도 있고, 망월천 정비공사구간이다 보니 그 점이 원인일 수도 있음. 악취의 원인이 무엇인지 소관 부서에서 파악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21. 5. 17.(월) “제58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주신 최**님께 감사드립니다. 최**님이 건의하신 내용 확인을 위해 우리 구 감사담당관 및 치수과에서 2021. 5. 24.(월) 및 5.25.(화) 에 망월천 인근 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강우 직후에도 방문하여 확인한 바 있으나 안타깝게도 최**님께서 말씀하신 특이사항은 발견하지 못하여, 향후 망월천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말씀하신 불편사항이 해결될 것으로 보이므로 정비 유관부서에서 서울주택도시공사에 조속한 사업 추진을 협조 요청토록 하겠습니다. 우리 구정에 애정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최**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사랑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