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21-05-17 장소 강일동주민센터
참석대상자 강동리버스트 통장단 12명




건의명 병설유치원 정원 관련 건의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박** 처리부서 교육지원과
건의내용 집 앞에 강빛초 병설 유치원이 있는데 맞벌이 반 아동은 1명 밖에 정원이 없다고 하여 하남시 유치원을 보냈었음. 해당 유치원의 맞벌이 가정 자녀들을 위한 정원이 증원되었으면 함.
현장답변 유치원은 교육기관으로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소관임. 교육지원청 관련 부서를 통하여 통장님 건의사항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21. 5. 17.(월) “제58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박**님께 감사드립니다. 유치원 정원에 관한 업무가 비록 강동송파 교육지원청 소관이지만 강빛초병설유치원 방과후과정반 정원 부족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박**님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박**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에 대하여 강동송파 교육지원청 및 강빛초병설유치원에 문의한 바, 방과후과정반 정원은 만3세반 14명, 만4세반 22명, 만5세반 24명으로 운영중으로 지침상 반별 20명을 기준으로 하고 있지만 증반은 해당 유치원에서 방과후과정 원아 수요 및 유치원 여건에 따라 검토 가능하다고 합니다. 맞벌이반 정원 문제로 답답함을 토로하셨는데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 구에서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학생 불편사항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동구 교육발전과 관련하여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고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02-3434-43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박**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