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21-05-17 장소 강일동주민센터
참석대상자 강동리버스트 통장단 12명




건의명 강빛초중학교 옆 체육시설 용지 관련 건의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서** 처리부서 주차행정과
건의내용 강빛초중학교 옆 용지가 비어 있음. 어떤 시설이 들어오는지 궁금하고 빠른 사업 추진 부탁드림. 아울러 해당 부지가 공터인데 펜스가 없어 먼지가 날리고 보기에도 좋지 않아 조치를 요청드림.
현장답변 말씀하신대로 강빛초중학교 옆 체육시설 용지가 있는데 구에서 토지 매입해서 이곳에 체육테마파크 설치를 검토 중에 있음. 올해 부지 매입 등 사업 추진과 관련된 사업성 검토 용역을 진행할 예정임. 용역이 끝나면 추진에 대한 윤곽이 나올 것임. 또한 강빛초중학교 옆 용지가 비어 있는데 펜스가 없어 먼지가 날리고 미관에 문제가 있다는 부분은 소관 부서에 요청하여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음.
최종답변 서**님 안녕하십니까? 고덕강일지구 내 용지 활용계획과 관련한 문의는 잘 읽어보았습니다. 먼저, 서**님께서 문의하신 용지는 지난 해 우리 구에서 매입한 주차장 용지로, 현재 일부 커뮤니티 시설과 지하 공영주차장을 복합한 시설 건립 타당성 조사 용역 등 사전 행정절차를 진행중에 있으며, 연내 세부 사업규모를 확정한 후, 건립사업을 추진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오는 6월 중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주차장 용지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토지 평탄화 · 펜스설치 및 진출입로 조성 등의 정비사업을 실시할 계획임을 함께 알려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환경개선 등 다른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는 우리 구 주차행정과(☎02-3425-6305)로 전화주시면, 언제든 성심껏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서**님의 가정에 행복이 늘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끝.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