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19-11-11 장소 고덕1동주민센터
참석대상자 고덕1동 주민자치회 위원




건의명 고일경로당 증축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김** 처리부서 어르신아동복지과
건의내용 고일경로당이 1층은 할머니 방이고 2층은 할아버지 방인데 방 크기가 너무 작음. 25명 정도가 식사를 하려고하면 자리가 없음. 방을 확장할 수 있는지 궁금함. 이번에 구에서 놀이터를 새로 만들어줘서 어린이들이 잘 이용하고 있음. 경로당도 20평 정도만 확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음. 아이파크나 고래힐, 아남아파트의 경우에는 경로당이 아주 큼. 고일경로당은 너무 작아서 신규 회원들이 가입하고 싶어도 가입할 수 없어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음.
현장답변 어린이공원 내에 경로당이 있는 공원이 많음. 전체 120개 경로당 중에서 구립경로당이 44개임. 그런데 시설율 제한이 있음. 검토를 해봐야하겠지만 만약에 새로 짓는다고 하면 엘리베이터를 설치할 텐데 면적이 더 줄어들 수도 있음.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려면 현재 계단 면적으로는 부족함. 고덕2동에 방죽말경로당이 있는데 화재가 나서 새로 지었는데 엘리베이터를 만들다 보니 2층 공간은 더 작아져버림. 검토를 해보겠지만 시설율 제한이 있다 보니 어려움이 있음. 확인해서 답변 드리겠음. 너무 오래되어서 낡았기 때문에 새로 짓고 싶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19. 11. 11. (월) “제37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김**님께 감사드립니다. 김**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고일경로당 증축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일경로당은 현재 어린이공원 내 위치하고 있으며, 어린이 공원 내 위치한 경로당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9조 제1항 제3호에 의거 2005년 12월 30일 당시 설치 중이었거나 설치가 완료된 연면적 이하로 증축이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김**님께서 건의하신 고일경로당 시설 확장은 현실적으로 어려우며, 김**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을 염두에 두고 어르신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공간 개선 등 전반적으로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족할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넓으신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 주신 김**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김**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