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19-11-11 장소 고덕1동주민센터
참석대상자 고덕1동 주민자치회 위원




건의명 어두운 길 정비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이** 처리부서 도로과
건의내용 동자공원 앞(고덕아이파크 건너편 주택가)에 살고 있는데 밤이 되면 길이 어두움. 야간에 묘곡초등학교와 아파트 뒤쪽으로 안심귀가시스템이 미흡함. 길이 너무 어두운데 정비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음. 동자공원도 미세먼지 저감공원으로 선정되어 공사도 했는데 크게 변한 부분이 없음. 공원을 주민들이 잘 이용할 수 있으려면 밝아야하고 안전성이 확보되어야 함.
현장답변 공원도 등을 교체함. LED등으로 교체하고 태양광으로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려고 함. 암사역에서 가까운 곳에 50플러스센터가 새롭게 지어짐. 서울시에서 서울시립양로원과 서울시립장애인복지관, 동부기술교육원 일대를 종합적으로 관리계획을 세워서 복합공간을 만들기 위한 용역이 진행 중임. 체육시설을 포함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시설들이 생길 것 같음. 구체적으로 계획이 확정되면 설명회를 통해서 주민여러분께 알려드리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19. 11. 11.(월)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이**님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안전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때에 적절한 의견을 주신 이**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구에서는 시설 및 인적 안전저해 요소 등에 따라 조도개선이 시급한 장소에 대해 연차적으로 시설 개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장소에 대해 담당부서에서 확인한 바, 동남로79길의 경우 일부 조명을 LED로 금년 중 교체 예정이며 전체 구간에 대해 내년 상반기 중 LED가로등으로 개량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동자근린공원은 조명개선을 위한 예산이 확보되지 않아 당장 개선이 곤란한 상황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향후 예산이 확보되는 즉시 개량하여 주야간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동자근린공원 공사에 대한 사항은 금년 하반기에 서울시 예산을 지원받아 동자근린공원 내 수목을 2019년 12월 중순까지 식재할 예정입니다. 기존 수목인 배롱나무, 이팝나무 등을 보완하여 식재하고, 조화로운 식재분위기를 위해 산딸나무, 복자기, 나무수국, 덜꿩나무, 박태기나무 등도 추가적으로 식재하고자 합니다. 또한, 노출된 지표면은 줄사철을 식재하여 토사유실 방지와 공원 미관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또한, 강동구청에서는 여성의 안전한 귀갓길을 지원하기 위하여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착 30분 전 안심이앱, 120 다산콜센터 등을 이용하여 안심귀가 동행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안심귀가스카우트 대원들과 함께 안전하게 귀가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이**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이**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