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19-04-25 장소 승룡이네집
참석대상자 승룡이네집 청년입주자 및 프로그램 수강생 등 18명




건의명 기존 예술가 발굴 및 지원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이** 처리부서 문화예술과
건의내용 남편이 50년 이상 문화활동을 해왔음. 이렇게 모여서 역량을 키워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문화예술 분야에서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예술인들을 찾아다니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문화체육관광부에서도 저희를 방문했었고 저도 구청장님실에 방문한 적이 있음. 강동구 문화예술과에 지시를 하셨는데 문화예술과에서 전화만 한 번 왔을 뿐 지원이나 별다른 조치가 없었음. 예술가를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자리매김한 사람들도 지원을 해준다면 다른 예술가들의 모델이 되고 후학을 양성하는 등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함.
현장답변 저희가 방문해서 함께할 수 있는 부분들을 고민해보겠음. 기존의 문화자원을 활용하고 함께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주셨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19. 4. 25.(목) “제18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이**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문화예술 분야에서 자리매김한 예술인들을 발굴하여 다른 예술가들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는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구에서는 지역의 우수한 문화예술가들이 적극적인 창작·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매년 ‘민간예술단체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지역 예술인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동아트센터에서는 지역예술단체 등과 공연·전시 공간을 공유하여 문화예술의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고자 사용신청을 받아 대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구의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지역 예술인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구정에 애정을 갖고 건의를 하여 주신 이**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