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19-04-17 장소 강동구 수어통역센터 및 농아인 쉼터
참석대상자 서울특별시 농아인협회 강동지회 회원 및 봉사자 26명




건의명 후원물품 등 배부 시 청각장애인에게 연락하는 방법 개선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김** 처리부서 복지정책과
건의내용 기초생활수급자들에게는 구청이나 동주민센터에서 후원물품이나 참여해야하는 행사가 있을 경우 연락을 주시는데 문자로 연락해주시면 문자를 보고 어떤 내용인지 이해하고 후원물품을 수령할 수 있는데 항상 전화로 연락을 주심. 그래서 쌀이나 김치 등을 받을 때 전화를 받지 못하면 수혜대상에서 빠지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농아인이기 때문에 문자로 연락해달라고 여러 번 말씀을 드렸는데 계속 전화로 연락을 함. 교육이나 홍보를 통해서 농아인들에게는 문자로 연락할 수 있도록 개선해주시기 바람.
현장답변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림. 앞으로 농아인들에게는 문자로 연락을 드려 후원물품 등을 수령하는데 불편함을 겪지 않으시도록 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19. 4. 17.(수) “제17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장애인 배려를 위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김**님께 감사드립니다. 김**님께서 후원 물품 등을 배분할 경우 청각 장애인을 배려한 연락방법에 대해 시정요구하신 사항에 대하여 담당부서에서 확인한 바, 청각 장애인에게 후원 물품 등을 배분할 경우 관할 동 주민센터를 통해서 일괄적으로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도록 조치하겠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앞으로 문자 메시지를 받지 못해 발생하는 불이익이 없도록 관리감독을 잘 하도록 하겠습니다. 김**님께 불편을 끼쳐드린데 대해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김**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