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2019. 기해년 동 신년인사회(암사3동)
일시 2019-01-18 장소 선사고등학교 강당
참석대상자 주민 120명




건의명 강동구 산(山)수(水)와 역사(歷史)가 어우러진 걷고 싶은 아름다운 길 건의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강** 처리부서 생활체육과
건의내용 "1.현황: 강동그린웨이가 되었으나 일자산 코스를 제외하고 한일자 형태(왕복 같은 길)로 구성되었을 뿐만 아니라, 건널목이 많아 노년층에서 기피하는 실정으로 다양한 걷기코스 개발 필요 2.개선방향: 山(일자산, 고덕산) 水(고덕천, 한강), 歷史(암사유적)가 숨 쉬는 걷고 싶은 아름다운 스토링 길 조성을 위하여 고덕천 상류(상일3교) 산책길 환경 미화만으로도, 쾌적한 산책길 환경을 조성함으로서 고덕천과 서울둘레길과 강동그린웨이가 건널목 없는 안전한 논스톱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함 3.효과: 전국 걷기대회 개최에 필요한 다양한 코스 개발 용이, 서울 암사동 유적 세계유산 등재에 필요한 홍보효과 극대화, 일자산 잔디광장과 고덕천 물길 연계 걷기행사 용이, 걷기 기반조성으로 건강도시로서의 면모가 생김"
현장답변 현장답변 없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19. 기해년 동 신년인사회에서 우리 구정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주신 강**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건의해 주신 다양한 걷기코스 개발 필요와 관련하여 답변드립니다. 우리 구에서는 일자산 자연공원을 중심으로 강동 그린웨이 걷기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다른 걷기코스로는 고덕산무장애자락길과 고덕천이 있습니다. 무장애자락길은 방죽공원에서 샘터공원 자락까지 전체길이 700m로 도심 속에서 숲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삼림욕 등 자연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순환형 숲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장애자락길은 강동 그린웨이 구간과도 이어져 있으며 700m가 조금 짧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한강까지 이어지는 강동 그린웨이를 연결하여 걸으셔도 즐거운 걷기 여행이 되실 것 같습니다. 또한 작년 11월에는 일자산 자연공원에서 벗어나 고덕천 걷기대회를 구청장배 대회로 걷기대회를 개최한바 있습니다.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걷기코스 개발 방안을 모색하여 주민이 만족하는 안전하고 쾌적한 다양한 걷기코스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전국걷기대회는 대회승인요건 등을 고려하여 중장기 검토사항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걷기에 애정과 관심을 갖고 건의해주신 강**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추운 날씨 건강 각별히 유의하시고 기해년 새해 강**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