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신년사

  • 이정훈입니다
  • 신년사


안녕하십니까? 강동구민 여러분.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흰소의 해, 2021년 신축년(辛丑年)의 태양이 떠올랐습니다.

코로나19와의 힘겨운 싸움이 계속되고 있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백신접종이 빠르게 이루어져 이웃 간의 웃음과 만남이 가득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이 샘솟는 그날이 빨리 오길 소망합니다.

저는 구민들께서 맡겨주신 구청장의 소명을 생애 단 한 번의 기회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타성에 젖지 않기 위해 노력했고, 이러한 열정은 혁신으로 이어졌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는 아시아 도시경관상 등 52개 분야 대외평가에서 수상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었고, 행정안전부 국민디자인단 성과공유대회, 고용노동부 자치단체 일자리대상 등 17개의 분야에서 장관상을 받는 최고의 성과도 이루어 냈습니다.

새해에는 코로나19 위기에서도 결코 흔들리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역 간 균형발전을 기점으로 경제, 문화, 복지 등 모든 부문이 골고루 튼튼한 강동을 완성해 가겠습니다. 지난 18일 확정된 7,884억 원의 예산은 그 도화선이 될 것입니다.

천호대로 등 역세권 개발과 구천면로 도시재생사업으로 구도심의 옛 명성을 회복하고, 굽은다리역과 둔촌역을 잇는 5호선 직결화와 8‧9호선 연장사업은 물론, GTX-D 노선유치를 통해 향후 강남4구 명성에 걸맞은 교통 인프라를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공간복지대상’ 수상을 발판으로 우리구만의 공간을 통한 복지서비스 수준을 더욱 높이고,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가로정비를 통해 오래도록 머물고 싶은 도시경관을 구현하겠습니다. 강일동 제2구민체육센터 등 권역별 문화여가시설 확충과 세대별 복지정책으로 구민편익 증대에도 보다 힘쓰겠습니다. 

현재 우회도로 개설 작업이 한창인 암사초록길 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하여 지상으로 한강에 걸어가 산책할 수 있는 서울 유일의 도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취임 2년 6개월, 구민 한 분 한 분의 응원과 신뢰에 힘입어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역사상 유례없는 사회‧경제적 위기에 직면한 지금, 하나 된 마음이 더욱 절실합니다. 어려운 상황일지라도 스스로 방역의 주체가 되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는 데 힘을 보태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저 또한 구민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쉬지 않고 뛰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부디 모두가 힘을 내, 희망차고 건강한 새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만족도
  • 페이지 내용에 만족하셨습니까? 이 의견은 만족도 확인에만 사용됩니다.
[페이지 만족도] 평가하기
  • 관리부서 : 기획조정과 기획조정팀
  • 문의 : 02-3425-5380
  • 메뉴 수정일: 2020-12-31

05397 서울시 강동구 성내로 25 (성내동) / TEL. 1577-1188(※120다산콜센터로 연결) / FAX. 02-3425-7200

Copyright 2018 by GANGDONG-gu OFFICE. Some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