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구정홍보 영상

이수희입니다. 구정홍보 영상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구정홍보 영상
제목 [강동뉴스]4월 둘째 주#강동구 ‘맘편한 세상’ 발간 #강동 바이크스쿨 교육생 모집 #강동문화재단, 남성 창극 ‘살로메’선보여 #강동 그린웨이 가족캠핑장 놀러오세요
작성일 2024-04-09

4월 둘째 주 강동뉴스입니다.

 

강동구는 임산부가 아이를 낳으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원하는 정책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책자 맘편한 세상을 발간했습니다.

지원이 필요한 주민이 여러 기관에 일일이 알아볼 필요 없이 다양한 지원사업과 정책들을 한 권에 담았는데요, 강동구청 누리집에서 파일을 내려받거나 전자책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강동구가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과 구민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강동 바이크스쿨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바이크스쿨 프로그램은 교통법규 등 교통안전에 대한 이론 교육과 안전 장비 착용법, 도로 주행 방법과 같은 실습 교육이 함께 진행됩니다. 강동 구민은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강동아트센터에서 419일부터 20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에서 매진 열풍 신화를 기록했던 살로메공연을 선보입니다.

살로메 공연은 오스카와일드의 희곡을 기반해 남성 배우들만으로 구성된 창극으로, 국악을 반주로 피아노·첼로 등 서양 악기를 녹여내 음악적 깊이를 더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심속 힐링의 공간, 강동 그린웨이 캠핑장을 찾아와 봤습니다. 보통 캠핑을 하려면 도심 밖으로 좀 멀리 나가야 하기 때문에 쉽게 캠핑 계획 잡기 어려우셨을 텐데요, 강동 그린웨이 캠핑장은 강동구 일자산 자연공원 안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굉장히 좋아 언제든 쉽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린웨이 캠핑장은 자연훼손을 최소화하고 지리적 특성을 그대로 살린 자연 친화적인 가족 캠핑장으로써 친구나 연인, 가족끼리 오셔서 이용해 보시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장소 이동, 텐트 앞) 이렇게 그린웨이 캠핑장은 텐트가 설치되어 있어, 따로 텐트를 챙겨와 설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 텐트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따로 이용 가능한 구역이 있으니 확인하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캠핑장 근방에는 이렇게 샤워장, 매점 등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고, 캠핑장에서 조금만 위쪽으로 올라가면 다양한 허브들과 꽃을 즐길 수 있는 허브천문공원도 있습니다. 이 공원에는 120여 종의 허브와 자작나무 숲, 전망데크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으니 캠핑하시면서 함께 둘러보시면 더욱 풍성한 휴식을 취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소 이동) 캠핌장 개장 및 이용 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이며, 성수기인 7~8월을 제외한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화요일은 정기 휴장합니다. 이용 방법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하고 결제한 후에 이용 가능한데요, 5월부터 10월은 성수기라 최소 한달 전에 예약을 하셔야 원하는 장소를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강동구 주민뿐 아니라 서울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니 강동 그린웨이 캠핑장, 많이 방문해 주세요~!

 


[강동뉴스]4월 둘째 주#강동구 맘편한 세상발간 #강동 바이크스쿨 교육생 모집 #강동문화재단, 남성 창극 살로메선보여 #강동 그린웨이 가족캠핑장 놀러오세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8-31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