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구정홍보 영상

이수희입니다. 구정홍보 영상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구정홍보 영상
제목 [강동뉴스]3월 첫째 주 #강동에서 만나는 유니버설발레단 백조의 호수 #강동구 다람쥐 버스 8332번 신설 운행 #강동50플러스센터 3월 교육과정 #강동구 자전거 보험
작성일 2024-03-05

3월 첫째 주 강동뉴스입니다.

 

강동문화재단에서 유니버설발레단 <백조의 호수>329, 30일 이틀간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선보입니다.

차이코프스키의 아름다운 음악과 프티파와 이바노프의 천재적 안무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유니버설발레단 <백조의 호수>는 원작과는 다른 독창적인 해석으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강동구가 출근시간 맞춤버스인 다람쥐 버스’8332번을 311일부터 운행합니다. 8332번 버스는 630분부터 915분까지 고덕강일2지구에서 출발해 상일동역, 고덕역, 암사역을 거쳐 천일초사거리를 종점으로 순환 운행됩니다.

해당 버스 노선이 신설됨에 따라, 출근시간 대 구민들의 버스 이용 여건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강동50플러스센터에서 3월 정규 교육과정 수강생 430명을 모집합니다.

인생설계 교육 17개 강좌, 4050 직업전환 교육 14개 강좌로 총 31개 강좌룰 운영하며, 4050 직업전환 교육은 중장년 세대의 재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 상담 인력과 참여자를 연결해 취업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현재 강동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중입니다.

 

, 저는 지금 광나루 자전거 공원에 나와 있습니다! 날씨가 한층 따듯해져 이제는 확실히 계절이 또 한 번 옷을 갈아입은 듯합니다. 이곳에서도 많은 분들이 자전거를 타고 계시는데요, 자전거를 타다 보면 많은 사건, 사고들이 있죠. 오늘은 강동구민 여러분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즐기실 수 있도록 강동구민 자전거 보험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전거 타는 모습을 보여주며) ‘강동구민 자전거 보험은 강동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이 됩니다!

자전거를 타다 보면 정말 다양한 사고들이 발생할 수 있지 않습니까? (자전거에서 내리면서) 강동구 자전거 보험은 본인이 자전거를 직접 운행할 때 발생하는 사고뿐 아니라 통행 중 자전거로부터 입은 사고까지 보장을 해 드립니다.

 

보장 금액은 사망과 후유장애 시 최대 1천만원, 상해 진단위로금은 최대 60만원까지 보장됩니다. 보험금 청구는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청구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보험사에 직접 청구하면 됩니다. 알고 계신다면 너무나 유용한 정보가 되겠죠?


아 그리고, 자전거를 타실 때는 꼭! 자전거 헬멧과 보호장비, 잊지 않으셔야합니다! 보호장비와 강동구민 자전거 보험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자전거 생활 즐겨볼까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8-31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