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694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장경아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통합방위협의회 위상과 또 그 내실을 기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고민을 했는데…

 ▪ 행 사 명: 통합방위협의회 정기 회의

 ▪ 일    시: 2024. 3. 26.(화) 17:00

 ▪ 장    소: 5층 대강당


  안녕하십니까. 오늘 바쁘신 일정에도 통합방위협의회 1/4분기 정기 회의에 참석해 주신 우리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처음 오신 김선근 KT 송파 법인 지사장님과 김영환 한전 강동송파 지사장님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강동구 내 모 학교 세 군데를 지정 해서 범죄를 예고한 글이 지지난 주 토요일쯤에 SNS를 통해 게재가 돼서 일주일 이상 강동경찰서나 강동구청 그리고 해당 동에서 수사를 하는 중이고, 혹시라도 있을 이상동기 범죄에 대해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그걸 우리 통합방위협의회 위원님들도 아셔야 될 것 같아서 이렇게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뜻깊은 것은, 현 상황에 대한 특히 북한에 대한 정보가 그동안 아주 미흡했는데, 국가정보원에서 앞으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 회의에 참석 하셔서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시기로 했습니다. 


  또 잘 아시겠지만 GTX-D 강동구 경유가 확정이 됐습니다. 제가 신년인사회 때 강동구 발전은 교통에 있다고 말씀을 드렸고 제 공약에도 GTX-D 강동구 유치가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강동구 경유가 확정이 되었고, 강동구 안에서 어느 역이라고 정해진 것은 없고, 강동구 안에 있는 모든 역이 그 대상이 됩니다. 다만 정무적인 판단은 전혀 없이 가장 강동구에 위치가 됐을 때 시너지를 최대한 낼 수 있는 역이 선정 될 것입니다. 우리의 경제적인 역량뿐만 아니라 건설비도 좀 적게 들 수 있는 그런 곳이 선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그리고 또 같이 기뻐해 주시고 같이 칭찬해야 될 일은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있었습니다. 작년 10월에 한국 종합기술 건물에서 훈련을 했었습니다. 여러 가지 이상동기 범죄로 인해 화재가 났을 때 어떻게 대응할 것이냐에 대한 훈련이었는데, 그 훈련을 통해서 우리가 다시 한번 매뉴얼들을 숙지하고 또 변수에 대응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그 결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함께해 주신 우리 소방대원 분들 그리고 경찰관들, 그리고 육군 6019부대 장병들, 그리고 또 강동경희대 병원 등 의료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그때 KT, 한전에서도 나와주셨고 자율방재단과 의용소방대도 함께해 주셨습니다.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특히나 함께해 주신 주민들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 최근에 의료계 집단행동 때문에 우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우리 구에서는 지난 2월에 보건소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서 종합병원의 응급실 24시간 체제를 모니터링하고 있고, 그리고 보건소에서는 평일 저녁 8시까지 진료를 연장해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조속히 타결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강동구 안에서 의료 체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체크 하고 있습니다. 


  통합방위협의회 위상과 또 그 내실을 기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고민을 했는데 무엇보다도 오늘 국가정보원에서 함께해 주신 것이 큰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1/4분기 정기 회의에서 내실 있는 첫 단추를 채우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고요. 함께해 주신 우리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