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678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장경아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이 일자리 사업을 통해서 쌓은 경험이 더 나은 사회 참여나 더 나은 일자리로 연결되는 것이…


 ▪ 행 사 명: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교육

 ▪ 일    시: 2024. 3. 15.(금) 14:00

 ▪ 장    소: 강동구청 5층 대강당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의무 교육인 장애인 일자리 사업 교육 참여자분들을 이렇게 만나게 되어 기쁩니다. 또 오늘 교육은 좋은 강사님들이 함께 해주셔서 귀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참석하시기 힘든 분들은 배치 기관에서 따로 교육을 받으실 텐데요, 장애인 일자리 사업은 2007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많은 분들께서  기회를 얻기를 바라시는데, 좀 현실적으로 예산 문제도 있고 또 수요처도 저희가 발굴해야 되다 보니까 매년 늘기는 하는데 여전히 부족합니다.

  

  작년 대비해서 올해 139명으로 24명이 늘었습니다. 많으면 많은 숫자일 수도 있고 또 적으면 여전히 적은 숫자일 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매년 증가할 수 있도록 저희가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진심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일자리 사업은 경쟁률이 2.3 대 1이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2024년은 꽤 괜찮은 한 해로 기억됐으면 합니다. 장애인 일자리 사업이 여러 종류가 있고 또 유형도 다양한데, 무엇보다도 이 일자리 사업을 통해서 쌓은 경험이 더 나은 사회 참여나 더 나은 일자리로 연결되는 것이 이 일자리 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우리 강동구청이나 또 중앙정부, 서울시 모두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더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현실적인 한계 안에서 그래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늘 수어 통역해 주셔서 감사하고요. 오늘 수업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끝까지 즐거운 시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월이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고맙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