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623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장경아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어르신들 지내시기 조금 더 안전하고 윤택한 강동구가 될 수 있도록…


 ▪ 행 사 명: 노인 일자리 사업 통합 발대식

 ▪ 일    시: 2024. 2. 6.(화) 15:00

 ▪ 장    소: 강동구민회관 3층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어제 눈이 좀 내렸는데 그래도 오늘 날씨가 상온이라서 다행입니다. 앞에 염화칼슘을 좀 뿌렸던데, 그래도 오고 가실 때 넘어지시지 않도록 조심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2024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통합 발대식과 또 안전교육을 개최할 수 있게 돼서 기쁘고, 함께해 주신 강동구 제일 큰 어르신 엄기순 회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노인 일자리가 2023년도 대비 578명이 확대됐습니다. 정부에서도 형편이 어려우신 어르신들도 많은 게 현실이다 보니까 우선 가계 소득 보충에 집중을 하고, 그리고 연령에 갇혀있는 어르신들에 대해서 참여 기회를 넓히는 의미로 어르신 일자리를 578명 확대 시켰습니다. 여전히 많은 어르신들이 더 많은 일자리를 원하고 계셔서 점진적으로 더 확대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조동탁 의회 의장님을 비롯해서 구의회 의원님들 너무나 감사드리고요, 김영철 시의원님과 이종태 시의원님 감사드립니다. 함께해 주신 국회의원님들도 감사드리고요. 


  이후에 2부에 안전 교육이 있는데요, 교육 잘 받으셔야 합니다. 일하시면서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어르신 일자리는 안전하게 시작해서 안전하게 끝내는 것이 저희 구청으로서는 제일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안전 교육을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강동구청은 오늘보다 내일이 나은, 그리고 어르신들 지내기가 조금 더 안전하고 더 윤택한 강동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변화하는 강동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해 주신 분들 너무나 감사드리고요, 설 연휴 얼마 안 남았죠. 물가가 많이 올라 힘드시겠지만 그래도 어르신들이 든든하게 받쳐주시니까 저희가 이만큼 활동하는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을 이끌어 주시는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고 존경한다는 말씀 드리면서 새해 연휴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