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496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양은정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펭귄들은 몸을 서로서로 부대껴서 체온을 나눈다고 해요. 이걸 ‘허들링’이라고...


 ▪ 행 사 명: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 일    시: 2023. 11. 15.(수) 16:00

 ▪ 장    소: 강동구청 열린뜰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추운 날씨에 핫팩을 나눠드렸는데요, 추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행사의 시작이 우리 이웃들에게 이 핫팩 같은 역할을 해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오늘은 우리 강동구에서 늘 봉사해 주시는 분들과 함께 의미 있는 행사를 치르게 됐는데요, 특히 1호 기부자로 캠코시설관리에서 1,400만 원을 강동구에 기부해 주셨습니다. 이 기부금으로 우리 저소득 가구의 아이들이 1박 2일로 스키캠프를 다녀올 수 있을 겁니다. 스키나 보드 이런 동계 스포츠는 가정 형편이 어려우면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캠코시설관리에서 이렇게 큰돈을 쾌척해 주셔서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023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서는 16억 원이 넘는 돈이 모금됐습니다. 우리 홍보대사들이 정말 많이 애써주셨어요. 너무나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또 각 동에서 성금 모금하느라고 직능단체 회장님들, 주민자치회장님들, 통장님들, 그리고 직원들 너무나 고생이 많습니다. 우리 강동구가 더 따뜻하게 유지되도록 저도 구청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서에서 적어준 인사말 자료에 꼭 인용하고 싶은 문장이 있었어요.

  펭귄을 예로 들었는데요, 펭귄들은 혹한을 이겨내기 위해 몸을 서로서로 부대껴서 체온을 나눈다고 해요. 이걸 ‘허들링’이라고 하는데, 우리 강동구도 그런 허들링으로 어려움들을 잘 헤쳐 나갔으면 합니다.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고맙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