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495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양은정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웹툰이나 스토리 작가, 이런 쪽으로 관심 있는 친구들이 진로를 정하는 데...


 ▪ 행 사 명: 강풀 작가와 함께하는 꿈 꾸는 톡Talk 콘서트

 ▪ 일    시: 2023. 11. 14.(화) 16:00

 ▪ 장    소: 서울청년센터 강동오랑 및 강동구 청년해냄센터

              (천호역 효성해링턴타워 2층)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오늘 여기 참가한 학생들 보니 역시 고3 학생은 없네요.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 그리고 작가님들까지 많이 와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제가 오늘 강풀 작가님을 이렇게 뵙는 건 처음이고요, 가끔 고덕천인가 지나가시는 거 한 번 뵌 적이 있습니다. 강풀 작가님은 저한테 셀럽이기도 하면서, 우리 강동구의 아주 귀한 아티스트입니다.


  혹시 ‘강풀만화거리’에 가보신 분 있으신가요?

  성내동에 있는 ‘강풀만화거리’는 강풀 작가님이 쓰신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작품의 배경이 됐던 곳입니다. ‘승룡이네 집’도 있는데, 웹툰 작가님들 몇 분이 거기에 입주해서 작품 활동도 하고, 학생들도 와서 만화책을 볼 수 있게 해 놨습니다.


  최근에 디즈니 플러스에서 방영한 드라마 ‘무빙’이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죠. OTT 국제대회에서 상도 많이 받았더라고요. 이런 관심에 힘입어서 강풀만화거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늘 이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웹툰이나 스토리 작가, 이런 쪽으로 관심 있고 일을 하고 싶어 하는 친구들이 진로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어서, 강풀 작가님께 요청을 드렸는데 흔쾌히 이렇게 함께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강풀 작가님은 2살 때 강동구로 이사 오셔서, 이곳에서 48년을 살면서 강동구에 굉장한 애정을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오늘 우리 아이들에게 ‘강풀 작가는 나랑 다르구나. 나는 안되나 보다.’ 그렇게 좌절감 주지 마시고요, 농담입니다. 그러실 리가 없겠죠. 우리 아이들이 구체적인 길을 볼 수 있는 그런 시간을 마련해 주시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강동구청장으로서 여러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여러분들 너무너무 사랑하고, 한 사람 한 사람 다 너무너무 귀한 사람이라는 겁니다. 얼마 안 남은 올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에 더욱 좋은 일 있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