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494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양은정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 그 모든 것을 망라한 게 ‘건강도시’...


 ▪ 행 사 명: 건강100세 실천위원 전체 회의

 ▪ 일    시: 2023. 11. 9.(목) 14:00

 ▪ 장    소: 강동어린이회관 3층 아이누리홀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2023 건강100세 실천위원 전체 회의를 이렇게 성황리에 개최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제가 작년 7월 1일 취임했을 때, 이전에 했던 사업들을 전반적으로 둘러봤습니다. 저는 서류들을 정부24나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다 보니, 주민센터에 갈 일이 없어서 건강100세 상담센터에 갈 일이 없었죠. 

  그래서 이 사업이 어떤 건지, 유지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물어봤는데, 실제로 어르신들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주민센터에 방문한 분들이 지나가다가 묻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상담도 하고, 질병 관리나 건강 관리가 된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러면 이 사업을 유지하면서 더욱더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해 보자고 얘기를 했었습니다.


  우리 건강100세 상담센터는 2008년 6개 동에서 처음 시범 사업을 시작해서, 전동으로 확대가 됐는데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 하는 사업으로는 유일합니다.


  강동구 건강100세 상담센터가 이렇게 자리를 잡게 된 데에는 우리 실천위원 여러분들과 아까 건강 체조 보여주신 건강동아리 회원 여러분들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 강동구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이 되어 있는데요, ‘건강도시’는 다른 게 아니라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 그 모든 것을 망라한 게 ‘건강도시’라는 거더라고요.


  구청장으로서 말씀드리고 싶은 건, 우리 강동구가 명실상부한 건강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겁니다. 건강100세 실천위원 여러분들과 건강100세 상담센터가 큰 역할을 해주실 거라고 믿습니다.


  지금 2023년이 한 달 조금 더 남았죠. 세월이 얼마나 빠른지. 

  제 사무실에 가면 ‘한눈에 강동’이라는 스크린이 있는데, 오른쪽 맨 위에 구청장 임기가 끝나는 날(2026년 6월 30일)로부터 임기가 며칠 남았는지를 표시하게 해 놨습니다.


  처음 시작이 천사백몇 일인가 네 자리였어요. 근데 지금 세 자리가 됐어요. 오늘은 아마 구백육십몇 일 남았을 거예요. 999, 세 자리로 떨어졌을 때 ‘억’하고 놀랐었는데….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세월이 빠르다는 건 그만큼 나이를 먹는다는 건데, 같이 늙어가는 마당에 최대한 건강하게 잘 늙어갔으면 좋겠습니다.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요, 우리 강동구민 여러분들 건강할 수 있도록, 정말 건강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