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469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양은정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 개원식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나 기쁩니다.

 ▪ 행 사 명: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 개원식

 ▪ 일    시: 2023. 10. 17.(화) 14:00

 ▪ 장    소: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고덕로 199)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가을 햇살이 너무 따뜻하고 좋은 오늘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 개원식에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나 기쁩니다. 이렇게 좋은 센터를 설립해 주신 오세훈 시장님을 비롯한 서울시 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고, 또 운영을 맡아주신 동행연우회 김영태 대표님, 정경일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장님과 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잘 아시겠지만, 이 옆에는 시립고덕양로원이 있습니다. 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그곳을 방문했을 때 96세 정도 되시는 어르신 두 분을 뵀는데 상당히 만족해하시는 모습이었습니다. 자녀분들도 시립시설이라 더 신뢰할 수 있어 두루두루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곳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 요양원 입소 현황을 보면, 강동구민과 타 지역주민 비율이 거의 반반인데요, 지금 295명이 대기자로 등록돼 있습니다.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알 수가 있죠.


  이런 시설이 기피 시설이 될 수도 있는데 서울시에서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센터 앞에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은 소공원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시립양로원도 재건축이 계획되고 있는데, 이렇게 주민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공원을 만들어 주거나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을 좀 더 반영해 주면, 이런 시설이 준공되는 것을 다 같이 기뻐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시니어들이 많이 늘다 보니까 이런 시설의 필요성이 많이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부모님을 사설 요양원에 보내고 눈물을 한 바가지를 쏟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 같은 시설이 많이 생기면 아마 그렇게 갈등하는 가족도 많이 줄어들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센터 설립에 많은 정성을 들여주신 서울시와 오세훈 시장님께 거듭 감사드리고,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