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8876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양은정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올해 3월 3일 기준으로 하면 강동구에 65세 이상 어르신이 7만 9천 명이 넘습니다.


 ▪ 행 사 명: 2023년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정기총회
 ▪ 일    시: 2023. 3. 16.(목) 10:30
 ▪ 장    소: 명성교회 엔젤하우스 지하 예배당


  안녕하세요.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어머님 아버님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돼서 너무 반갑습니다.
엄기순 대한노인회 강동구 지회장님과 부회장님들, 각 경로당의 회장님들, 감사님도 계시네요. 여러분들께 우리 강동구 어르신들 잘 챙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 3월 3일 기준으로 하면 강동구에 65세 이상 어르신이 7만 9천 명이 넘습니다. 상당히 많죠. 요즘 65세면 어르신이라고 할 게 아니죠, 정말 청년이나 다름없으신데요, 어르신들에게는 ‘일자리’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70대 이상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노후 준비가 전혀 안 되어있고 일만 해오셨던 분들이 많으세요. 그리고 지금 새롭게 법적으로 어르신이 되신 분들은 에너지도 넘치고 그동안 쌓아 온 경륜이나 경험, 지식을 가지고 봉사도 하고 싶고 일도 하고 싶은데 그런 자리가 거의 없는 거죠. 그래서 어르신 일자리 사업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강동구청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 리모델링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환경뿐 아니라 여가와 관련된 부분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복지관이라든가 강동아트센터, 암사 역사박물관 등에 인문학 강의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강동구청에서는 앞으로도 어르신 이용 시설의 환경을 개선하고 여가 프로그램을 개선해, 어르신 인구 증가 추세에 발맞춰 미리미리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함께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동구청은 여기 계신 분들과 함께 강동구 어르신들 잘 모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머님 아버님 사랑합니다. 건강하십시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