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21-06-14 장소 강동고등학교 시청각실
참석대상자 강동고등학교 학부모 19명




건의명 자가진단 키트 활용 등 2학기 전면 등교를 위한 대책마련 요청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최** 처리부서 감사담당관
건의내용 학생들이 2학기부터 전면 등교를 하는 것으로 방송에 나오고 있음. 아이가 아직 예방접종도 안했는데 전면 등교를 해도 되는 것이냐고 걱정이 많음. 최근 자가진단 키트가 많이 나온 것으로 아는데, 학생들에게 단체로 지급해서 키트로 확인하고 등교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해주셨으면 함.
현장답변 고교 3학년 학생들은 7월에 화이자백신 접종을 할 계획임. 1,2학년은 아직 계획이 발표된 바는 없는데 전면 등교를 하면 거기에 따르는 보완 대책이 있을 것임. 현재 6월말까지 전국민의 30퍼센트가 백신접종이 1차까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 강동구도 현재 26퍼센트 정도 되는데, 6월 안에 30퍼센트 달성할 것으로 보임. 이런 추이를 보면서 원래 계획대로 백신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다 보니 교육부에서도 전면등교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2학기 개학이 8월말인데 이 시기에는 접종률이 더 높아질 것임. 학부모님들이 우려하는 상황까지는 오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말씀하신 자가진단 키트를 이용해서 검사를 하고 학교에 등교할 수 있는 방법 등 구에서도 여러 가지 대책을 고민해 보도록 할 것임.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21. 6. 14.(월) “제64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최**님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코로나19 예방접종에 관한 관심이 높은 이때에 적절한 의견을 주신 최**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현장 답변 드린 바와 같이 고교 3학년에 대해서는 7월 19일이 있는 주 부터 정부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 할 예정이며, 고교 교직원에 대해서도 같은 시기 접종이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상세한 일정은 교육청과 강동구 예방접종센터 일정을 조율 후 진행될 것이라 보고 받았습니다.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중교 교직원에 대한 예방접종도 7월 중 실시 예정으로, 3분기 예방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입니다. 아울러 최**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자가진단키트 지급과 관련하여 서울시교육청은 자가진단키트와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신속 PCR 검사를 기숙학교 등에 시범 도입하여 현장중심의 대응체계를 구축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2학기에는 전면 등교에 대비해 전 학교에 2명씩 방역인력을 지원한다고 하오니 강동구에서도 서울시교육청에 건의하여 방역체계가 잘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최**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최**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